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보우보 Feb 14. 2024

필라테스와 요가하는 남자

아재 다이어트로 하루 2만 보 목표로 줄곧 걷기만을 했다. 4개월여 했는데 체중 감량하는데 한계가 왔다무슨 운동을 추가로 해야 하나 망설이고 있었다주위 사람들이 필라테스가 몸매 교정과 체력 증진다이어트 등에 효과가 있다는 말을 들었다예전에 가족들이 개인 필라테스를 하던 것이 생각났다그때 가족들이 아빠도 같이하면 어때?”라고 권했지만대부분이 여자들이 하는 운동이고 고가로 가장으로서는 선뜻하기 어려운 운동이었다수소문한 끝에 근처 꿈나무종합타운의 체육프로그램 중 구민들에게 저렴한 가격대로 필라테스 운동이 개설되어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재등록을 먼저 하고 잔여 자리 신규등록이 오전 8시부터였다알아본 바로는 늦게 가면 등록할 수 없다는 것이었다오전 7시에 도착하니 등록 전인데도 여러 명이 줄 서 있었다번호표 16번을 받아 무사히 등록을 마칠 수 있었다등록 마치고 대기 번호표를 보니 132번이었다일찍 오길 잘했다는 생각에 뿌듯함을 느꼈다.     


필라테스 첫날!


대부분이 여성이라는 말을 들었으므로 긴장되고 초조한 마음으로 들어갔다아니나 다를까 25명 중 남자는 유일했다맨 뒤 왼쪽 귀퉁이 거울 옆에 앉아 멀리 보이는 강사의 동작을 따라 하기 급급했다그렇게 2개월이 지난 시점 귀퉁이에서 하다 보니 강사의 동작을 놓치기가 십상이었고 따라 하기 급급했다. ‘이래서는 운동하는 효능감을 느낄 수 없다라고 생각해 용기를 내어 한가운데 맨 뒷자리로 자리를 옮겼다곁눈질하지 않고 정면을 바라보며 운동하니 여유롭고 편안했다. ‘진작 이 자리로 옮길걸.’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했다. 1년 여가 지난 지금은 필라테스와 요가를 정 중앙 가운데 자리에서 하고 있다

     

필라테스 강사가 중립 척추는 반듯하게 누웠을 때 허리 위쪽에 손가락 한 개 정도 들어갈 정도의 공간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평균적으로 중립 척추 바른 자세는 S자 커브라고 하는데 거울을 통해 본 내 옆모습은 일자에 가까웠다필라테스로 쓰지 않은 근육을 써서 그런지 오른쪽 척추  세움 근(척추 기립근)에 통증이 생겼다통증으로 6개월여 동안 힘들어 도수치료를 받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스쾃 운동을 통해 근육을 강화했다더불어 SNPE(Self Natural Posture Exercise, 바른 자세 척추 운동근육 풀기로 지금은 호전된 상태이다.  

   

필라테스나 요가를 주저하는 분들 용기를 내서 지금 당장 시작하시면 어떨까요? 1년여 동안 필라테스와 요가와 헬스를 꾸준히 해 보았습니다유연성과 근력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건강을 유지하는 나만의 비법


첫째긍정적으로 생각하자!

둘째휴식과 수면에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자!

셋째균형 잡힌 식사를 챙겨 먹자!

넷째규칙적으로 운동하자!

다섯째지속해서 하자!

작가의 이전글 서울은 한눈팔면 코 베어 가는 세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