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로 Jul 15. 2024

꿈을 현실로 만드는 법

긍정적 사고방식과 비전의 힘

'이지성의 꿈꾸는 다락방'을 읽었다. 이지성 작가는 생생하게 꿈꾸고 글로 적으면 현실이 된다고 말한다. 그는 이를 R=VD 공식으로 정의한다.

나도 긍정적 사고방식을 가지고 내 비전을 글로 적었다. 글로 적으면서 생각과 행동이 변화되었다. 더 좋은 일을 자주 실천하고 오래 지속했다. 더 성실해졌다. 독서를 하고 마인드맵을 작성하며 글을 쓰고 공부하는 것도 즐거워졌다. 더 수월해졌다.


이는 만유인력의 법칙과 비슷하다. 만유인력은 물체의 질량에 비례하고 거리에 제곱 반비례한다. 긍정적 사고방식과 비전이 질량이라면, 비전과 현실 사이의 거리가 실천이다. 실천을 통해 이 거리를 줄일 수 있다. 긍정적 사고방식과 비전을 상상하며 나의 상상을 현실로 끌어들일 수 있다.


나는 이 책을 통해 예술가처럼 비전을 제시하고 과학자처럼 거리를 예측하며 기술자처럼 실천하라는 교훈을 얻었다. 독자들도 긍정적 사고방식과 탁월한 비전을 가지고 실천하며 살아가길 바란다.







이전 19화 주식투자, 일주일 만에 뽀개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