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재일 Feb 05. 2024

이불보가 다양화되다

식상하지 않기 위해 다양화하다

이불보는 주로 혼수예단이불을 포장하는 보관함으로 쓰이고 있다.  


처음에는 한 가지 문양에 소수의 색상에 한해서만 판매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침구점 사장님들을 비롯해 찾는 손님들이 점차 생김으로써 문양과 색상의 다양화하게 되었다. 

문양은 우리가 판매하는 양단으로 하고, 색상은 주로 침구점의 사장님들이 선호하시는 색상 위주로 해서 다양화했다.


이불보(금사 문양)


이불보(은사 문양)


이불보(일반 문양)


문양은 금사 문양은사 문양일반 문양이 있는데 금사 문양은 와당 모양의 금사실로 짠 문양, 은사 문양은 장미꽃 모양의 은사실로 짠 문양, 일반 문양은 무난한 꽃 문양이 특징이다.

그리고 색상은 분홍색, 아이보리색, 미색, 회색, 빨강색 계통 등을 비롯해 이 외에도 다양하게 있다.


이렇게 다양화를 하니 손님들도 이불보를 이것 저것 선택할 수 있었고, 또 기존에 쓰던 색상이 질리면 다음 번에는 다른 색상으로도 취향을 바꿀 수가 있었다.

거기에다 손님들마다 좋아하는 스타일이 제각기 다르면서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는지 알 수 있었다.


참고로 이불보는 사이즈가 보통 침대용: 55cm×75cm×높이60cm, 온돌용: 55cm×98cm×높이70cm으로 나뉘게 된다. 하지만 손님께서 별도로 원하는 사이즈가 있으면 그 사이즈로 맞춤 제작도 해드리고 있다.
   

아무리 물건이 괜찮아도 색상이 적으면 손님들의 선택 범위도 한계가 생길 수 있고같은 것만 계속 사용하다보면 언젠가는 식상함을 느낄 수 있다.


물건을 처음할 때에는 과연 이 물건이 잘 나갈지 안 나갈지 장담하기 어렵기 때문에 소수만 만들어 놓았지만 어느 정도 나가는 기미가 보이면 할 수 있는 종류만큼 다양화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내가 유튜브 교육받던 교육기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