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보다 10배 더 높은 목표를 세우자
목표의 크기가 방법을 바꾼다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는 데에는 아마 이견이 없을 것이다.
이 글은 주언규 님의 영상을 우연히 보고, 그 안에서 글감을 떠올리게 되었다.
“목표의 크기에 따라 방법이 달라진다.”
어떤 목표를 세우느냐에 따라 우리가 선택하는 방법은 완전히 달라진다.
예를 들어, 물건을 판매한다고 해보자.
단 한 명에게 팔아야 한다면, 가족이나 가장 친한 친구를 떠올리게 된다.
열 명에게 팔려면, 조금 더 많은 지인들에게 홍보할 것이다.
백 명에게 팔려면, 지인들의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거나, 새로운 네트워킹이 필요해진다.
만 명에게 팔려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나 SNS 같은 온라인 채널을 고민하게 된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