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치 아마토르 Sep 15. 2023

자신을 이해하는 방법 발견 질문

자기 이해

나다움이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나다움을 추구해야 하는 이유를 찾기 위한 질문을 시작합니다.

이번 주는 '나 자신을 이해하기' 위한 자문자답의 시간을 가져봅니다.



나는 어떤 사람인가?

나는 어떤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가?

나는 어떤 상황에서 내 감정이 가장 쉽게 흔들리는가?

나는 어떤 종류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가?

나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선택은 무엇이었는가?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인상을 주고 있는가?

나는 어떤 일을 하면서 가장 행복한가?

나는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가?

나의 생각과 내가 자주 하는 말에는 어떤 패턴이 있는가?

나는 어떤 상황에서 내 감정을 표현하기 어려워하는가?


아마토르의 생각

나의 감정을 이해하고 나의 가치관을 파악하고 나는 어떤 종류의 사람인지 알아내는 것은 삶의 방향성을 잡는 데 도움이 되고, 더욱 행복하고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자신을 이해하는 것은 내면의 평화를 향한 한 걸음이며, 자신의 충족되지 않은 야망을 이루는 한 걸음 더 가까워지는 것이다.

Understanding yourself is a step towards inner peace, and a step nearer achieving your unfulfilled ambitions.
-아무개, Unknown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