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치 아마토르 Sep 29. 2023

목표 설정과 달성 습관 만들기 발견 질문

목표와 습관

나다움이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나다움을 추구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셀프 질문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목표 설정과 달성 습관을 만들기를 위해 자문자답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나는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가?

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노력과 시간은 얼마나 될까?

나는 이 목표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가?

나의 습관 중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가장 좋은 것은 무엇인가?

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버려야 할 나쁜 습관은 무엇인가?

나는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을 세울 때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가?

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누구에게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가?


아마토르의 생각

꼭 1등이 아니어도 완주한 나에게 박수를 보내는 관중들, 그때 나의 모습을 그려보세요. 기분 어떠세요? 이제 결승선으로 가기 위한 매일의 노력에 몰입해 보시면 어떨까요? 그 노력의 결과로 맛보는 성취감은 속도를 더 해주지 않을까요?


잊지 마세요. 나의 목표입니다. 그의 목표가 아닙니다!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그것들을 말로 표현하는 것이다, 두 번째 단계는 그것들 향해 행동을 취하는 것이다.

The first step in achieving your goals is to speak them into existence. The second step is to take action toward them.


풍요롭고 행복한 추석 명절 보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가치와 장점 발견 질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