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치 아마토르 Oct 13. 2023

스트레스 관리와 평안한 마음 유지 발견 질문

스트레스

나다움이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나다움을 추구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셀프 질문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나다움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스트레스 관리와 평안한 마음 유지를 위해 자문자답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나의 스트레스의 원인은 무엇인가?

나는 스트레스를 느낄 때 어떤 감정을 느끼는가?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은 무엇인가? 다른 사람의 방법 중 나도 한 번쯤은 해보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나는 스트레스를 관리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은 무엇인가?

나의 마음을 평안하게 유지하는 것이 어렵다면 이유는 무엇인가?

나의 마음의 평안을 찾기 위해 시도한 것 중에서 가장 효과가 있었던 것은 무엇인가?

나는 마음의 평안을 유지하기 위해 일상에서 무엇을 실천해 볼 수 있는가?


아마토르의 생각

스트레스 없는 삶이 있을까요? 귀를 열고 눈을 뜨고 있는 한 나의 곁에 소음과 먼지는 늘 함께합니다. 그렇다면 스트레스와 더불어 지혜롭게 세상을 살아가야 하지 않을까요?


아마토르, 너는 그 방법을 아냐고 물으신다면 단호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없.습.니.다!"


나도 스트레스를 받지만 때로 그도 나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스트레스와 불행은 상황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상황에 어떻게 대처하느냐에서 온다.

Stress and unhappiness come not from situations, but how you respond to situations.

- 브라이언 트레이시 (Brian Tracy) -
매거진의 이전글 시간관리와 우선순위 설정 발견 질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