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치 아마토르 Nov 10. 2023

자기 효능감을 높이는 방법 발견 질문

자기 효능감

나다움이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나다움을 추구하는 여정 중에 확인해 봐야 할 것에 대한 셀프 질문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자기 효능감을 높이기 위해 자문자답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나는 어떤 기술, 능력 또는 특성을 가지고 있나요?   

나는 그 기술, 능력 또는 특성을 어떻게 발견했나요?   

나의 그 기술, 능력 또는 특성을 어떻게 개발하고 성장시킬 수 있을까요?   

나는 어떤 도전에 직면했을 때 어떤 자원을 활용하나요?   

나는 어떤 성공적인 경험을 통해 나에게 자신감을 가져보았나요?   

나는 어떤 실수나 실패를 통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을 받았나요?   

나는 주변의 지지와 격려를 어떻게 활용하여 자신감을 키우나요?   

나는 도전적인 상황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나 자신을 강화하고 믿을 수 있을까요?   


아마토르의 생각

오늘 아마토르의 생각은 다른 분의 말로 대신합니다.


자기 효능감은 성공으로 가는 출발점입니다. 자기 효능감 없이 성공한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으며, 아무리 돈이 많아도 자기 효능감이 없으면 무기력해집니다. 어릴 때 부모님의 기대를 받고 자라는 것처럼, 내가 나 자신에게 기대를 거는 것은 내가 나를 다시 태어나게 하는 것입니다.

- 화난코끼리 -


자신을 믿어라! 자신의 능력을 신뢰하라! 겸손하지만 합리적인 자신감 없이는 성공할 수도 행복할 수도 없다.
Believe in yourself! Have faith in your abilities! Without a humble but reasonable confidence in your own powers you cannot be successful or happy.
- 노먼 빈센트 필(Norman Vincent Peale) -


매거진의 이전글 나다움의 의미와 중요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