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치 아마토르 Jun 03. 2023

나다움의 의미와 중요성

나다움

아름다워진다는 것은 자기 자신이 된다는 것이다.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받아들여질 필요가 없다. 당신은 자기 자신을 받아들여야 한다.

To be beautiful means to be yourself. You don’t need to be accepted by others. You need to accept yourself.

- 틱낫한(Thich Nhat Hanh)



나다움이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나다움을 추구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분과 함께 자문자답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나의 삶에서 가장 나다운 모습은 어떤 모습인가요?

나의 나다움은 어떻게 발견할 수 있을까요?  

나의 가치관과 나다움은 어떤 연관이 있을까요?  

나는 나다움을 발견하기 위해서 어떤 시도를 했었나요?  

나의 삶에서 가장 의미 있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그 순간에 나는 어떤 모습으로 행동했나요?  

나의 삶에서 가장 감사했던 일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나는 지금 현재 나다움을 추구하고 있나요?  

나는 지금 현재 나다움에 충실하게 살고 있나요?  

나다움을 추구하는 것이 나의 인생에 어떤 의미를 갖게 될까요?  


아마토르의 생각

나다움을 발견하고 존중함으로써 분명 삶의 의미와 방향성을 찾고 다른 사람의 관계에서 자신을 더욱 잘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나다움은 나의 행복과 만족감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들으면 좋은 BGM

https://youtu.be/-I_fyhbcYDc




매거진의 이전글 인간관계의 중요성과 건강한 관계 유지하기 발견 질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