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치 아마토르 Nov 17. 2023

나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는 방법 발견 질문

관점전환

나다움이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나다움을 추구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셀프 질문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나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기 위해 자문자답하는 시간을 여러분과 가져봅니다.



나는 현재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가?   

나는 현재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가?  

나의 생각들이 나에게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가?  

나의 생각 패턴 중 어떤 것이 나를 제한하고 있는가?  

나의 생각과 행동의 근본에는 어떤 가치와 신념이 숨어있는가?  

나의 생각과 행동은 내가 원하는 삶의 모습과 일치하는가?  

나의 행동은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가?  

나의 생각과 행동 중 내가 바꾸고 싶은 것들은 무엇인가?  

나는 어떤 자원이나 도움을 활용하여 나의 생각과 행동을 바꿀 수 있는가?  

나는 변화를 위해 어떤 첫걸음을 내 딜을 준비가 되어 있는가?  


아마토르의 생각

코칭을 학습하면 할수록 더욱 매료되는 부분은 코칭 철학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창의적이고, 완전성을 추구하는 욕구가 있으며, 누구나 내면에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자원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 한국코치협회 코칭 철학 -


지금 혹시 혼란스럽거나 머뭇머뭇 망설이고 계시다면 당신의 내면에는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충분한 자원이 있음을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자신을 책망하고 주변을 탓하기보다 잠시 시간을 내어 천천히 내면의 나와 대화하는 시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우리는 우리의 삶을 바꿀 수 있습니다. 우리는 바라는 대로 할 수 있고, 가질 수 있고, 되고자 하는 모습이 될 수 있습니다.
We can change our lives. We can do, have, and be exactly what we wish.
- 토니 로빈스(Tony Robbins) -




매거진의 이전글 자기 효능감을 높이는 방법 발견 질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