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코치 아마토르 Nov 24. 2023

긍정적인 마인드셋을 갖추기 위한 발견 질문

마인드셋

나다움이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나다움을 추구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셀프 질문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성공적인 삶을 위한 긍정적인 마인드셋을 갖추기 위해 자문자답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나의 가진 것들 중에서 무엇에 감사하고 있나요?  

    나는 어떤 부분에서 이미 성공하고 있나요?  

    나의 어떤 부정적인 생각이 나의 성장과 성공을 방해하고 있는가?  

    나는 어떻게 실패를 긍정적인 경험으로 변화시킬 수 있나요?  

    나의 장점과 성취를 충분히 인정하고 있나요?  

    나는 어려운 상황에 빠진 나를 어떻게 도울 수 있나요?  

    나는 한계에 도전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용기를 어디서 가지고 오나요?  

    나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습관과 행동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나의 비전을 명확하게 하는 것은 나의 인생에 어떤 의미인가요?  

    나의 성장과 발전은 어떤 방식으로 계속 이루어낼 수 있나요?  

    나는 어떤 긍정적인 에너지를 세상에 기여할 수 있나요?  


아마토르의 생각

긍정적으로 세상을 바라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하지만 그게 생각만큼 쉽던가요? 저는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어렵습니다.


'그래! 그렇게 마음먹고 행동해야지'라고 다짐하고 뒤돌아서는 순간, 예상치 않은 변수에 '내 인생이 그럼 그렇지'라는 생각이 자리 잡고 있는 곳으로 다시 발길을 돌릴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 하나는 적어도 그렇게 마음먹고 행동으로 옮기는 순간만큼은 이전과는 다른 에너지를 얻는 기분도 들고 '행복하다'라는 감정을 느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해결해야 할 과제는 그 에너지와 행복의 감정을 지속하는 것이겠죠?


긍정적인 마인드셋을 키우기 위해 한 번 위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어떨까요?


여러분의 삶에서 긍정과 성공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성공을 응원하며 함께 여정을 나아가기를 기대합니다.


바람이 불지 않을 때 바람개비를 돌리는 방법은 앞으로 달리는 것이다.
The way to blow windmill without wind is to run toward.
- 데일 카네기(Dale Carnegie) -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는 방법 발견 질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