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깨달음의 샘물 Oct 23. 2024

한우 투뿔 9등급이 선사하는 황홀한 맛의 향연이...

천안 맛집 "우심 신불당점"에서 펼쳐집니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좋아하는 음식으로 치면 한우만 한 것도 없다. 특히 한우 투뿔(++), 그 가운데서도 최상급에 해당하는 9등급 한우라면 더 말할 것도 없고. 한우 투뿔 9등급은  뛰어난 마블링으로 인해 풍부한 육즙을 품었으면서도 그 식감이 부드러워 문자 그대로 입안에서 살살 녹는데, 천안 신불당동에 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이 있다. 오늘 내가 이야기하는 "우심 신불당점"이 바로 그곳인데, 우심 신불당점은 방문객들로부터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우심 신불당점은 불당 20로 대로변에,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천안 지웰시티 푸르지오 2단지 아파트 앞 상가에 있다. 이렇게...

자동차를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위 사진을 보는 순간 제일 먼저 주차문제가 신경 쓰일 것이다. 그러나 천안 지웰시티 푸르지오 2단지 아파트 504동 앞에 마련되어 있는 (상가 방문자를 위한) 노상 주차장에 주차시키면 된다. 노상주차장에서 우심신불당점까지 거리는 불과 100m 남짓.

우심의 입구인데, 우심은 한자로 牛心이라고 쓴다. 다만 소고기집의 이름이 牛心, 즉 소의 마음이라는 것이 어째 좀 그렇다. 

우심의 문을 열고 들어서면 이런 모습이 눈에 들어오는데, 보다시피 매장 면적은 그리 넓지 않다. 아래 사진 속에 보이는 모습이 사실상 전부이니 말이다.

아, 입구에 들어서면서 오른쪽에 4인이 식사하기에 딱 좋은 자그마한 룸이 있기는 하다. 다만 이곳에서 식사를 하려면 예약이 필수라고. 

룸 입구. 우심이라고 크게 써놓은 글씨가 보인다.

매장 내부의 세부 디테일은 이렇게...

메뉴... 메인 메뉴는 모두 한우 투뿔 9등급이다. 그러다 보니 아무래도 가격은 만만치 않다. 제일 저렴한 특등심이 130g에 39,000원부터 시작하니 말이다.

치마살과 새우살은 같은 130g에 5만 원 후반대의 가격이 책정되어 있다. 솔직히 아무리 질 좋은 특수부위라 하여도 이 정도 가격은 결코 만만치 않은 가격이다. 

이처럼 비싼 가격대의 음식을 내서 그런지는 몰라도 소주나 맥주보다는 와인을 권하는 분위기이다.

없는 살림이기는 하지만 이왕 돈 쓰기로 작정한 날이어서 호기롭게 제일 비싼 메뉴인 특명품 새우살을 주문했다. 이렇게 주문하니 기본찬과 4종의 소스가 먼저 나오는데, 모두 먹을만하다. 다만 묵은지, 호박샐러드, 명이 이렇게 셋이 (내 입맛에는) 잘 맞더라는. 아, 이들 찬은 모두 무한리필이 가능한데, 실제로 여러 번 재주문해서 먹었다. 

그리고는 숯불이 올라온다. 

고기는 모두 일하시는 분이 구워주신다. 앙증맞은 방울토마토,

그리고 버섯, 아스파라거스, 마늘이 올라온다. 고기의 맛? 글쎄, 그저 맛있다는 말로는 부족할 만큼 맛있다. 고기가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라는 말은 이럴 때 쓰라고 만들어진 말이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이글의 제목에 쓴 것처럼 맛의 향연이 펼쳐진다고나 할까?

맛깔나게 고기를 구워주시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남겨 놓았는데, 그만 어디로 사라져 버려 많이 아쉽다.  하여 이런 모습의 사진 한 장을 올리는 것이 내가 할 수 있는 전부이다. 

(각자의 경제적 사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처럼 비싼 새우살로만 배를 채우는 것은 쉽지 않을 수 있다. 결국 고기는 맛을 보는 선에서 만족하고, 사이드 메뉴(?) 격인 열무김치국수(6,000원), 차돌 된장찌개(3,000원)를 곁들이는 방식으로 배를 채워야 될 수가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냉정히 말해 이들 사이드 메뉴는 좀 별로이다. 우선 열무김치국수는 무언가 어설픈데, 그저 시원한 맛으로 먹어둘 정도는 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시중의 다른 국수집의 그것과 비교해 보면 역시 가성비가 떨어진다. 

그리고 된장찌개는 한마디로 최악이다. (고기집의 그것으로 믿어지지 않을 만큼) 진한 맛은 전혀 없으며, MSG만으로 맛을 낸 듯한 느낌이 가득하다. 

한마디로 우심 신불당점에 대한 내 평가는 다음과 같다. 

고기 A+

국수 B

된장찌개 C(사실 음식 맛으로만 치면 된장찌개는 C도 과분하지만, 가격이 워낙 착한 점을 참작한 평가이다).


아, 우심 신불당점에 관해 보다 자세한 것은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기를..



이전 15화 지중해 연안 국가의 건강한 음식을 맛보고 싶으시다고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