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써치펌은 100%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운영비를 줄이고 불필요한 간섭을 하지 않기 위해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어 현재 근무 중인 분들은 이런 환경에 만족을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많은 헤드헌터분들이 사무실 출근하는 환경을 원한다고 합니다. 집에서 일하면 집중도 잘 안되고 성과도 안 나온다고 재택근무를 지양하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참 재미있는 게, 월급이 나오는 직장 생활할 당시에는 대부분 재택근무를 희망하는데, 프리랜서 생활을 할 때는 오히려 사무실 근무를 희망한다는 것입니다.
사무실 근무를 희망한다는 것에는 여러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어디라도 출근해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 한다는 부분도 있을 것이고, 협업을 위해서는 아무래도 같이 한 공간에서 일을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런데 왜 이런 생각을 직장 생활할 때는 안 하고 프리랜서로 생활할 때만 하는 것일까요.
직장 생활할 때는 일의 효율성보다 내가 일하기 편한 곳을 찾게 되는 것 같고,
월급이 안 나오는 프리랜서 생활에는 성과가 나와야 하니 편안함보다 성과가 잘 나오는 환경을 찾아가는 게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집에만 있으면 눈치도 보이시는 것 같고요(엄연히 경제 활동을 하는 것인데 말입니다)
어쨌든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사무실에서 일을 하고 싶어 하셔서 관련하여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