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지개물고기 May 20. 2024

장래희망은 늙은 여자

일상 에세이 

나이가 들어간다는 것은 얼마나 낭만적인 일인가

젊은 시절의 들뜸과 열기가 조금씩 가라앉고

나의 세포 하나하나에 기억이 새겨지는 일

하나씩 꺼내볼 추억이 서랍 켠켠이 채워지는 일

소녀는 젊은 여자가 되고 싶었다

더 정확히는

새파랗게 젊은 여자보다

약간 나이 든 여자가 되고 싶었다

축제가 끝난 뒤 텅 빈 광장에서

고요히 서 있고 싶었다

새빨간 장미보다

끝이 조금 바랜 5월의 장미처럼

농익은


나는 늙은 여자가 되고 싶다

아들이 너무 일찍 철들지 않도록

가끔 엄마를 찾을 때 곁에 있도록

아들의 자람과

아들의 아들의 자람을

지켜보고 싶다

세월의 흔적이 새겨진 얼굴로

머리카락이 센 남편과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나누고

막걸리 한 잔 들이켜고 싶다

꽃사진이 가득한 사진첩과

비슷한 파마머리를 한 채

은근슬쩍 자식 자랑도 해보며

나의 아들들에게 

짐이 되지 않을 때까지만

딱 그만큼만 늙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안불편한 선생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