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린 문제 해결과 스타트업 부두를 결합하여 비즈니스 전략을 위한 간단한 모델을 페이지에 제시하겠습니다.
단일 페이지 모델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전략의 실행보다는 개념적 모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시각화합니다.
- 린 캔버스 : 비즈니스 모델을 간결하게 설명합니다.
- Wardley Maps : 가치 사슬의 구성 요소를 성숙도와 비교하는 것은 전략을 논의하는 데 유용한 협업 도구
- 린 A3 : 문제 해결을 위한 struct된 접근 방식
이들 각각은 조직의 전략을 정의하는 역할을 할 수 있지만, 그 전략을 실행하는 것에 관한 한 모든 것을 짧게 생각합니다. 이것들은 묘사하거나 옵션을 논의하는 데는 뛰어나지만 그에 따라 행동할 사람들을 조직하는 데는 부족합니다.
필요한 것은 어디로 가는지 관리하기 위한 주요 도구가 되는 단일 페이지입니다.
전술한 범위와 린 스타트업과 같은 개념을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일반적으로 4가지(임의적) 차원으로 분류합니다.
시장 : 어떤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까? 누가 그런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까? 그들 중 몇 명이 거기에 있어요? 그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당신의 경쟁자는 누구입니까?
제품 : 해당 문제에 대해 어떤 솔루션을 제시하고 계십니까? 잠재 고객을 제품에 연결하기 위해 어떤 채널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그것을 어떻게 제공하고 있습니까? 가격은 어떻게 책정하고 있습니까? 제품에 대한 피드백은 어떻습니까?
사람들 : 당신은 어떤 팀입니까? 그것들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습니까? 그들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누가 당신이 제품을 배달하는 것을 돕고 있습니까? 당신의 파트너는 누구입니까? 그들과 어떻게 협력하고 있습니까?
돈 : 당신은 어떻게 돈을 벌고 있습니까? 당신은 그것을 어떻게 쓰고 있습니까? 당신의 비용과 간접비는 무엇입니까? 당신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더 나은 수익을 활용하기 위한 전략은 무엇입니까? 어떤 투자가 필요합니까?
이를 비즈니스 전략의 한 축으로 생각하십시오.
이 각각을 차례로 고려하는 이점을 이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업에서 시장 → 제품 → 사람 → 돈을를 사용하여 상황을 빠르게 검토하고 전략을 결정했습니다.
Lean의 핵심 개념 중 하나는 구조화된 문제 해결의 중요성입니다. 그리고 사업의 핵심은 돈을 버는 문제입니다.
Lean은 다음과 같이 분해되는 구조화된 문제 해결 방법을 사용합니다.
현재 상태 :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무엇을 알고 있지요? 이것을 증명하려면 어떤 데이터가 필요합니까?
목표 상태 : 당신은 어디에 있고 싶나요? 당신의 이상적인 상태는 무엇일까요? 그것을 향한 다음 단계는 어떻게 보일까요?
문제 또는 격차 분석 및 근본 원인 : 현재 상태를 이상적인 상태와 비교하고 격차를 식별합니다.
목표 상태에 도달하는 것을 방해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왜 그런 일이 일어나는 것일까요?
(방법적으로 하려면 "5-why"를 사용하여 근본 원인 분석을 수행하여 원인을 파악합니다.)
실험 : 간격을 좁히거나 원인 중 하나를 제거하기 위해 어떻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만약 당신이 그 행동을 추구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성공은 어떤 모습일까요?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조치 : 실험을 수행하고 결과를 수집할 사람은 누구입니까? 변경 사항을 이행할 책임이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언제까지 완료되나요?
이 문제 해결 과정은 일반적으로 린 A3 다이어그램을 사용하여 구체화되고 학습됩니다. A3 페이지를 사용하여 프로세스를 묘사하는 것은 리더가 사고 과정을 노출하고 더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귀하의 비즈니스 전략의 두 번째 축이 될 것입니다.
이제 두 개의 다른 축이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차원 - 시장 → 제품 → 사람 → 돈
그리고 문제 해결 과정 - 현재 상태 → 목표 상태 → 문제/격차 → 실험 → 행동.
비즈니스 차원과 문제 해결 프로세스를 결합하면 다음과 같은 행렬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차원과 희박한 문제 해결 결합
각 도메인 또는 차원에 대해 일련의 작업으로 마무리되는 문제 해결에 대한 구조화된 대화를 통해 작업할 수 있습니다.
다음 예제에서 회사는 A, B, C 및 D의 네 가지 제품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델이나 도구는 그것이 제공하는 효용만큼만 가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모델은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논의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주요 전략 체크포인트에서 마켓에서 머니까지의 전체 문서를 검토하고 향후 기간에 대한 전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소한 체크포인트의 경우, 매월, 조치를 검토하고 자신이 서 있는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완료되었습니까? 아니면 왜 안 돼요?
당신의 실험에서 전략을 바꿔야 한다는 것을 배운 적이 있습니까?
실험이 성공적이라면, 표준 작업의 일부로 만들기 위해 조직의 관행에 포함시키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비즈니스 전략 #린 #린스타트업 #문제해결
https://blog.startupstash.com/business-strategy-on-a-page-e12f0a4b57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