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okie Aug 13. 2024

마지막 한수가 판을 결정한다. - 아발론:레지스탕스

최후의 한 수 : 판을 뒤집을 수 있을 것인가?

아발론: 레지스탕스(Avalon: The Resistance)는 2012년에 출시된 소셜 디덕션 게임으로, 돈 에스크리지(Don Eskridge)에 의해 디자인되었다. 이 게임은 아서 왕의 전설을 배경으로 선과 악이 교묘하게 얽혀 있는 심리전의 재미를 선사한다. 플레이어들은 선의 세력과 악의 세력으로 나뉘어 임무를 수행하게 되는데, 이 게임의 특별한 점은 악의 세력이 마지막 순간에 선의 수장인 멀린의 정체를 밝혀내면, 설령 선의 팀이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더라도 악의 세력이 승리하게 된다는 것이다.


내가 아발론을 좋아하기 시작한 것은 친구들과의 게임 모임에서였다. 우리는 게임의 매력에 빠져들어, 아발론을 시작하면 최소 두 시간은 거뜬히 넘겼다. 게임이 점점 익숙해질수록, 우리는 더 치열하게 토론하고 서로를 속이기 위해 머리를 굴리곤 했다. 게임의 중독성에 빠진 우리는 자신들끼리 ‘멀린팸’이라 불리며, 누구보다도 아발론을 즐겼다. 매 게임마다 마지막 순간에 승부가 갈리는 그 긴장감은 이루 말할 수 없었다.


기억에 남는 순간 중 하나는 우리가 수없이 논쟁하고 추리를 거듭한 끝에 선의 팀이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을 때였다. 하지만 그 기쁨은 잠시였다. 악의 세력이 마지막 한 수로 멀린의 정체를 정확히 맞췄고, 그 순간 우리의 승리는 악의 손으로 넘어갔다. 그때 느낀 것은 마지막 한 수가 얼마나 큰 힘을 지니고 있는가였다. 그 한 수로 인해 게임의 모든 판도가 뒤집혔다.


아발론은 우리에게 인생의 중요한 교훈을 가르쳐준다. 인생에서도 마지막 한 수, 즉 최종 결정이 모든 것을 결정짓는 순간이 있다. 선의 팀이 아무리 뛰어난 전략과 협력을 발휘했더라도, 마지막 순간에 그들의 정체가 드러난다면 모든 노력이 물거품이 될 수 있다. 이 게임은 끝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의 중요성을 일깨워준다.


또한, 아발론은 신중함과 통찰력의 가치를 가르쳐준다. 마지막 한 수에서 악의 세력이 멀린을 맞출 수 있는 것은 그들이 게임 내내 쌓아온 관찰력과 추리력 덕분이다. 이는 인생에서도 우리가 마지막 결정을 내리기 전에 얼마나 신중하게 상황을 분석하고, 타인의 의도를 파악해야 하는지를 상기시킨다.


결국, 아발론에서 승리하는 비결은 바로 그 마지막 한 수에 있다. 그 한 수가 모든 것을 결정짓는다. 인생에서도 우리는 마지막 한 수의 중요성을 깨닫고, 그 순간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할 때가 온다. 그 결단이야말로 우리 삶의 방향을 결정짓는 가장 강력한 힘이 될 것이다.

이전 08화 단 한 번의 기회, 목숨을 걸어라 - 러브레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