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폼폼 Jun 19. 2024

부부란 무엇인가

저의 일기를 정리하고 공개합니다 2023년 12월

2023.12.15. 금요일


일어나니 침실 창에 습기가 가득하다. 바깥창을 조금 열어놓아야 할 때다.




아침을 먹다가 문득 박평식이 무려 4점(한 줄 평:한껏 썰고 너그러운 척)을 줬다는 쏘우 X가 보고 싶다고 생각했다. 나의 선택이 아니라, 어느 교실 같은 곳에서 1, 2를 본 기억이 있다. 주변이 다들 재밌게 보길래 혼자 '왜 이딴 걸 만드는 거야, 인간들은 이런 게 재밌나' 의문을 품으면서도 끝까지 봤었다. 이제는 왜 만드는지 좀 알 것 같고. '하드코어 헨리'같은 거 아무 생각 안 하고 보면 얼마나 재밌게요.



필라테스를 하고 와서 샤워를 하는데 가뿐했다. 잡생각도 안 나고 기분 좋게 씻을 수 있었다. 이런 게 보통 사람(?)의 샤워? 1년 정도 쉬면 이런 샤워를 할 수 있구나.




엄마가 전화해서 엄마와 아빠가 싸운 이야기를 해주었다. '내 맘대로 한 게 무어 있냐! 나도 원하는 거 좀 해보자!'라는 아빠의 주장이 주된 원인인 것 같은데 동의할 수 없다. 내가 자라서 성인이 될 때까지 우리 집에는 여가와 취미라는 것이 없었다. 그것은 주 6일의 고된 근무를 마친 아빠만의 것이었다. 그나마 아빠만 선택권이 있는 삶이었달까.


아빠는 돈줄을 꽉 틀어잡고 있었지만, 재산을 늘리는 데 성공하는 건 엄마였다. 엄마는 그 부분에서만 고집을 부렸고, 결국 그 판단이 옳았다. 옘병. 모아둔 돈으로 두 분이 그냥 부족한 것 없이 얼레벌레 살아가기를 바랐거늘. 


우리 집, 주변을 보면 노년까지 무턱대고 자녀 키우기라는 목표 하나로  부부가 협력하다가, 그 임무가 끝나면 서로 간에 쌓였던 불만들이 앞다퉈 나오며 다투고 심하면 졸혼까지 하는 것 같다.

남편과 사이좋은 부부로, 각자 하고 싶은 것도 하며 공동의 목표도 추구하는 그런 사이로 살고 싶다.



곧 여행. 동생만 믿고 있으나 그녀의 상태도 나와 같아 믿음직하지 못하다.




이제 술을 마시러 간다(=일기를 일찍 쓴 이유). 술을 마실 수 있는 무리는 희귀하기 때문에 소중히 여겨야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문득 어딘가에 내가 둔 것들, 한 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