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루한장 Oct 21. 2023

우울증 약을 먹어요.

우울증 약 따위는 필요없을 것 같은 하루한장

논산 온빛자언휴양림 / 하늘은 합성이다

우울증 약을 먹기 시작한지 한 달이 넘었다.

처음 약을 먹었을 땐 정말 정신을 못차릴만큼 멍했다.

(지금도 멍하고 여전히 졸립고 무기력하다. 그렇지만 살짝 정신을 차릴 수 있게 되었다.)


우울증약은 마치 마음의 마취제같다.

신체에 상처가 나면 몹시 고통스러운데 마취제를 맞으면 상처가 있어도 아프지 않은 것처럼, 마음이 아픈 건 여전한데 통증이 느껴지지 않는다.


그리고 감정기복이 사라진다. 그렇기 때문에 슬픔도 덜느끼지만 기쁨도 덜 느낀다. 삶이 무미건조해진다고 할까. 여러가지 욕구도 사라진다. 맛있는 음식도 예전처럼 맛있지 않다. 예전만큼 재미있지도 않다. 하고 싶은 것도 딱히 없어진다. 그냥 몸이 쳐지고 계속 쉬고 싶다.


  타인에게 나의 약 먹기 전 후에 대해서 물어봤다. 예전에 비해 목소리가 가라앉아있고 잘 웃지 않는다고 했다.


  어찌되었든 나는 불안감이 덜해서, 마음이 아픈게 느껴지지 않아서 좋다. 약을 안먹으면 불안할 정도로 약에 의존하고 있다. 몇십년간 약을 끊지 못하신다는 분들의 심정이 이해가 간다. 나도 그렇게 될까?


작가의 이전글 차를 멈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