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6 교보, 을지, 영풍문고, 다니다가 9개국현지어회화여행정보책구상
1996년에 한국국제협력단 한국청년해외봉사단 4기들과 아시아 파견9개국 여행정보와 현지어회화책 만들다가 UNV로 부탄파견.
1998년 계약종료에 따라 한국에 귀국
정부단체에 제3세계언어중요성 계속해서 제안, 교육연구기관에 연구제안,6냔전 서울에서 시니어창업지원센터미래 일자리 센타사업제안서 담당자와 대전상공회의소에만나 제3세계 언어 배우기 캠페인제안서에 대해서 이야기도 나누고, .코바 단원들중에 koica 대전충남커뮤니티 대표 구나경, 이길송, 황국희,임선희등 여러명에게도 제3세계 언어배우기 캠페인제안서을 보내고 kova의 백후현차장에게 이야기하니 제안서을 보내라고해서 이것과 한국교육연구소인가에 5개년계획연구제안서을 보내기도 했는데
어느 누구도 어떻게 사업이 진행됐는지 통보해온 사람도 사례금을 받은 적도 없습니다,.
대전교육청과 대전시청에는 해외자매도시외국어을 배워 청소년이 미래의인재로 양성하자고 제안도 수차례하고요
3-4년전에는 코바김사모전이사장님과 김우영이란분이 코바 충남, 대전지부을 만들자고 연락이 왔었고
이 자리에서도 제3세계언어의 중요성과 사업이 추진되어 지역기업과 취직이 연계되어야한다고이야기을 했습니다
국가에서는 제3세께언어을 인터넷으로 배우는 과정도 신설한 것으로 압니다.
한국외국어대학 특수외국연구소가 생겼나보네요
· 특수외국어 교육 진흥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제정·시행(16.8.2)
· 제 2 차 특수외국어 교육 진흥 5 개년 (2022~2026) 기본계획 수립
· 청년실업문제 해소를 위해 해외 취·창업 등 새로운 고용 창출 필요
· 국가 전략지역 진출·교류에 대비한 특수외국어 전문 인력 수요 증대
· 국제교류 다변화 대비 및 전략국가에 대한 정보 확충 필요
우리 대학은 어문학과 지역학이라는 고유 가치를 심화하고 그에 기반한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며, 45개의 전문화된 외국어 교육을 바탕으로 인문, 사회, 자연과학, 이공학을 아우르는 세계 수준의 글로벌 융복합을 선도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특수외국어 교육 진흥을 위해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세계 3대 특수외국어 교육 대학”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사업영역
교육과정 및 평가인증
학문후속 및 통번역 인력 양성
네트워크 구축 및 교육 지원
세부목표
특수외국어 교육 진흥 위한 교육 내실화 및 평가 공인화
사회적 수요기반 인력양성 및 활용 확대
특수외국어 교육 저변 확대 및 네트워크 활성화
중점과제
교육 및 평가 시스템 혁신
글로컬 전문 교육 시스템 구축
공유형 협력 플랫폼 구축
핵심사업
- 세계적 수준의 인력풀 구축
- 선진형 학부교육 시스템 구축
- 스마트형 교육환경 구축
- 아시아언어 공통기준 개발
- CFLPT 개발 및 국가 공인화
- 특수외국어 연구인력 양성
- 특수외국어 통번역 인력 양성
- 기업수요 맞춤형 실무인력 양성
- 인접어 연구 및 교육과정 신설
- K-MOOC 구축
- 특수외국어 스마트교육 거점화
- 특수외국어 교육 플랫폼 공유
- 청소년 대상 진로탐색 지원
- 특수외국어 연구 아젠다 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