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랜시ranc Feb 17. 2024

직장동료에게 보내는 마음의 편지

미셀에게


미국 유학생활을 거쳐 직장인 생활을 하면서 그동안 즐겁고 좋았던 기억도 있지만 웃지 못할 일들이 있었고 상처가 되는 일도  있었다. 그렇게 상처를 준 나의 직장 동료에게 편지를 쓰고 싶단 생각이 들었다.


미셀에게

어느 화요일 밤에 난 너에게 편지를 쓰려한다.

미셀 안녕! 나야 랜시.

그동안 많은 일이 있었지만 난 너를 미워하지도 원망하지도 않아. 왜냐면 너의 거짓말들을 직원 모두가 알고 있으니까.. 난 그동안 네가 20년 차 경력자란 말을 믿었어.. 근데 이건 무슨 사자가 풀을 뜯어먹는 소리를 하는 거니? 나보다 경력이 짧다니.... 네가 나한테 했던 모든 말들이 거짓이었다는 게 참으로 믿기지가 않아.

너 그렇게 나쁜 사람이었구나. 미셀...

하지만 나는 너를 미워하지도 원망하지도 않아.  넌 그냥 그렇게 살아.. 미셀아!, 꼭 지금처럼만 살아.


미셀에게

어느 금요일 오후에 난 너에게 편지를 쓰려한다.

미셀 너는 어쩜 단발머리가 그렇게도 잘 어울리니? 얼마 전 너를 보았을 때 난 아이엄마가 아닌 줄 알았어.. 회춘했다.. 미셀,,, 회춘의 비결이 뭐니? 나와 같이 일하지 않아서 그런 거니?? 그런 거였구나! 하긴, 사람들이 다 널 좋아하니까.. 그래서 그런지 넌 유난히 나만 미워했지.. 직원갑질이 문제가 되는 세상에... 아직까지 직원 갑질이라니.. 아무리 네가 20년 차 직원이라지만 나와 일하기 싫다고 해서 난 하루아침에 일자리를 잃었단다. 난 태어나 처음으로 직장 내 부당차별을 심하게 느꼈어. 생활고로 얼마나 힘들었는 줄 아니? 없는 말 지어내어 내 일자리 빼앗으니 좋니? 너의 그 거짓말들 때문에 나는 심적, 정신적 고충을 크게 느꼈단다. 심지어 일자리를 잃어 경제적 손실까지.. 사수가 여전히 날 오해하고 있는 거 같아. 난 너 때문에 하루아침에 신뢰까지 위협받았단다. 정말 너에게 묻고 싶다.. 미셀.... 넌 어쩜 나한테 그토록 모질었던 거니?

매거진의 이전글 밥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