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영양교사 정쌤 Sep 13. 2023

밀크티 한잔하러 대만 가실래요?

너무 멀다구요? 그럼 탄탄멘에 치킨지파이에까지 있는 우리 학교로 오세요~

안녕하세요~


영양교사 정쌤입니다...


모두 9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아직까지 덥긴 하지만 그래도 느껴지는 공기는 다르네요...


이러다 확 추워질 수도 있으니, 항상 건강 장 챙기세요~^^


9월은 추석을 끼고 있어서 금방 지나갈 것 같아요.


6일간의 긴 연휴가 있어서 못 봤던 가족들을 만나기도 하고, 


여행을 가기도 좋은 날~


어떻게 보내야 제대로 보낼 수 있을까요?


가끔 여행 유투버들의 영상을 볼 때면 돈도 벌고, 


여행도 다니면서 새로운 문화를 접하고


맛있는 음식들을 먹는 모습이 너무 부럽더라고요...


영상 이면에는 어려움도 물론 있겠지만...


그런 삶을 살아보고 싶어도 MBTI 가  I(아이)인 저는 


이번 생에서는 어려울 것 같아요... ㅜㅜ


세계음식의 날을 운영하지만 단조로운 메뉴들...


저도 가서 먹어보지 못한 음식들...ㅋㅋ


제다 다 먹어봐야 제대로 맛있게 만들 수 있을 텐데...


그래서 제 버킷리스트는 "세계 맛집탐방" ㅋㅋ 


일단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가까운 곳부터 시작해야겠어요~~


마침 오늘 세계음식의 날인데, 


부담 없는 '대만'으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대만에는 맛있는 음식들이 엄청 많다는데, 


겨울에 대만(타이완) 여행을 계획해 봐야겠어요~^^


대만(타이완)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너무나 많죠?


대만에서 넘어와 우리나라 어디에서든 만날 수 있는 버블밀크티~


버블티 먹으러 대만 가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이젠 멀리 갈 필요 없네요...ㅋㅋ


우육탕면과 탄탄면도 빠질 수 없죠...


대만 야시장에서는 치킨 지팡이를 꼭 먹어야 한데요.


바삭한 치킨튀김에 가루소스를 뿌려서 


종이에 싸서 손에 들고 먹는데, 


대만에서 야시장에서 먹으면 엄청 맛있다네요...


그 밖에도 대만에는 닭날개볶음밥, 땅콩아이스크림, 


레몬치킨 등등 먹을 게 너무 많아요~


"언젠간 먹고 말 거야~"(치토스 광고가 떠오르네요...ㅋㅋ)


진짜로 언젠간 직접 가서 먹어보고 후기 남길게요~





오늘 안가보고 준비한 대만 음식은 


1. 땅콩소스를 넣어 끓인 얼큰하고 고소한 대만식 탄탄멘

  (대만은 아니지만 우리나라 최초 탄탄면전문점인 '탄탄면공방'에서 

   먹어본 기억을 살려서 준비...ㅋㅋ)


2. 대만 야시장의 대표 먹거리인 바삭한 치킨지파이~


3. 후식으로 대만 하면 빠질 수 없는 버블밀크티~~


제대로 대만 메뉴로 준비했어요~


"여기는 대만인가? 한국인가?" 


대만이라고 생각하고 먹으면 대만이 되는 마법~^^


맛있게 먹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작가의 이전글 지구야~ 미안해ㅜ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