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봄이조하 May 20. 2023

봄이 좋아


이제 순수함을 찾을 나이는 아니라고 하면서도 여전히 내가 좋아하는 음식 향기 활동을 물어봐주는 사람이 있기를 바란다.

상대도 내가판단할 수 없는 온전한 자신을 보여주기를 바란다.


사랑은 속단으로 파악할 수 없는 감정인데, 나이가 먹었다는 이유만으로 물질적이고 일률적인 기준으로 만남의 가타 여부를 판단하기엔 설렘과 끌림은 너무 생경한 감정들이 아닌가.


나를 오랫동안 본 친구들은, 너가 만났던 사람들은 이렇게 너를 챙겨줬고 생각해줬어 라고 말한다.

그리고 너는 그런점들을 항상 기쁘게 받아들였어. 하며 내가 잊었던 기억들을 상기시켜준다.


그러면 나는 또 인간에 대한 무감각에서 빠져나와 언제나와 같이 긍정적으로 사람들을 바라보게된다.

정이 너무 많은 성격이라 나도모르게 상처를 받고 방어벽을 치고 염세적인 생각을 해놔봐도 친구들은 언제나 따뜻하게 나를 본래의 나로 돌려놓는다.


15년 전 우리의 관계도 너무 좋았지만 지금의 우리관계가 더 좋다. 걱정스러움 관심 사랑 위로 응원 솔직함 순수함 이 모든단어로 우리 관계를 설명할수 있을까.

오늘도 너네를 만나서 다행인 하루였다.

작가의 이전글 부산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