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ajeom Dec 22. 2023

Ep03. 누가 재택 근무를 복지라 하였는가?

1년차 직장인의 피터지는 사회 생활

 이번 이야기는 재택 근무를 하면서 느낀 점에 대해 써보려 한다. 우리 회사는 주3회 재택 근무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재택 근무.. 해보기 전에는 너무 좋은 복지라고 생각을 했고, 시작할 때까지만 해도 너무 행복했다. 통근 시간이 긴 나에게는 더욱 좋아보였다. 그러나 이 기쁨도 잠시 재택 근무는 나에게 더 큰 시련을 주었다.


 이전에도 언급한 적있는 나와 함께 일하는 선배는 말을 참 예쁘게 한다. 말을 너무 예쁘게 해서 어떨 때는 사소한 말에도 감동을 한다. 사내 근무를 할 때에는 매일 얼굴을 보고 있기에 글의 무서움을 알지 못했다.  처음에 나에게 무례한 언행을 했을 때 그 선배는 나에게 그런 말을 했다. '텍스트라서 그래.. 원래 의도는 그렇지 않았어..' 라고 했지만 왜 도대체 매번 아니 매일 매순간 이런 일은 또 생기는 걸까...


 나는 이전 회사를 다니고 편하지 않은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나의 상태는 항상 내 마음이 동요되지 않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러나 나와 함께 일하는 선배가 나를 말로 텍스트로 매순간 나의 마음을 흔들어 놓는다.

작가의 이전글 Ep02. 회사 오래다니는 방법 가르쳐 주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