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소러브 Jun 28. 2024

예수님의 변형

(누가복음 9:28~36)

등장인물: (예수님), 모세와 엘리야, 제자들, 베드로, 해설     


해설 : 예수님은 베드로, 요한, 야고보와 함께 기도하기 위해 산에 올라갔어요. 예수님께서 기도하시던 중, 예수님의 모습이 변하였는데 얼굴이 해 같이 빛나며 옷이 눈부시게 희고 빛이 났어요. 갑자기 모세와 엘리야가 영광 중에 나타나 예수님께 말씀하셨어요.     


모세: (예수님에게) 당신은 하나님의 뜻을 이룰 것입니다. 

    

엘리야 : (예수님에게) 당신은 예루살렘에서 죽게 될 것입니다.     


해설 : 이 말은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에서 이루실 일, 그리고 예수님이 지상에서 떠나가실 것임을 이야기 한 것이었어요. 제자들은 꾸벅꾸벅 졸다 일어나 예수님의 영광과 두 사람이 함께 있는 모습을 보았어요.      


제자들 : (눈을 비비며 일어나면서) 하암... 졸리다. 어, 저기 예수님 아니야? (깜짝 놀라며) 잠깐만. 예수님과 함께 서 있는 저 두 사람은 누구지?     


해설 : 모세와 엘리야가 떠나갈 때, 베드로가 예수님에게 말했어요.     


베드로 : (예수님을 보며) 예수님, 저희는 여기에 머물러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희가 초막 세 개를 지어서, 하나는 예수님, 하나는 모세, 하나는 엘리야를 모시겠습니다.     


해설 : 베드로는 자기가 무슨 말을 하는지도 모르고, 그렇게 말하였어요. 베드로가 이야기를 할 때, 구름이 와서 그들을 덮었어요. 그러자 그들은 무서워하였어요.     


제자들 : (두려움에 휩싸여) 으아... 이 구름은 뭐지? (걱정하며) 예수님! 괜찮으세요?     


해설 : 그 때 구름 속에서 이런 소리가 들렸어요. “그는 내 아들이며 내가 택한 자이다. 너희는 그의 말을 들어라.” 이 소리가 그치고 살펴보니 예수님만이 그곳에 계셨어요.      


제자들 : (입을 다물고 놀라움에 사로잡혀 서로에게) 우리가 본 것을 아무에게도 알리지 말자.                                    

♠함께 생각하기

제자들이 산에 올라가 잘 때, 예수님과 함께 이야기하던 두 사람은 누구인가요?     


2. 구름이 물러간 후, 구름 안에는 누가 남아 있었나요?     


3. 모세와 엘리야는 예수님에게 무엇을 말해 주었나요?      


4 베드로는 왜 세 개의 초막을 짓겠다고 하였을까요?     


5 모세는 구약성서 시대에 살다가 죽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다시 나타나게 되었을까요?     


6. 이야기 속 ‘그 때 구름 속에서 이런 소리가 들렸어요.’ 라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처럼 하늘에서 소리가 들렸던 성경 이야기를 기억하나요?          

 

*댓글에서 '가능한 해답 예시'를 활용하실 수 있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맹인을 고치신 예수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