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후에 인스타그램을 쇼타임으로 활용하라

내 사업 내가 홍보한다 8

by 책쓰는 홍보강사

내 사업 내가 홍보한다, 내사내홍 여덟 번째는 일상에서 수시로 하는 깨알홍보다. 인스타그램에 일상을 매일 올리는 일이다. 단, 홍보를 생각하면서...



▎일과 후에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쇼타임으로 활용하라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는 개인의 이야기를 서로 주고받는 SNS 채널이다. 그래서 SNS 사용자들은 기업 홍보 콘텐츠보다 개인 생활에 관심이 더 많다. 그건 당연하다.


하지만 1인기업가는 이 개인미디어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그냥 놀릴 수는 없다. 일을 마치고 퇴근길에 지하철에서 열심히 콘텐츠를 만들어 올려야 한다. 그것도 일상을 핑계로 깨알 같은 홍보를 해야 한다. 나를 보여주는 쇼타임(Show Time)으로 활용하자.

그림12.인스타쇼타임.jpg [그림. 인스타그램에 일상 알리기]

위 [그림]은 필자가 2023년 6월에 강의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인스타그램에 올리거나 돌아와서 저녁에 올린 콘텐츠다. 왼쪽이미지는 국가기록원 나라기록관에서 진행한 홍보전략 강의 장면이다. 상단 장소태그에 '국가기록관 대통령기록관'이 달렸다. 또 아래 해시태그(#)에 #홍보전략강의, #책쓰는홍보강사, #홍보강사김태욱, #PRman 등 해시태그가 달렸다. 오른쪽 이미지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에서 진행한 강의다. 해시태그만 봐도 어디서 무슨 강의를 했는지 알 수 있다. 해시태그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블로그기자단강의가 있다.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매일매일 일상을 올리자. 오늘 업무 중 한 가지를 촬영하고, 간단한 내용과 해시태그를 달고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포스팅하자. 이때, 해시태그를 비즈니스와 연관된 키워드를 반드시 달자. 해시태그 키워드는 매우 중요한 홍보활동이다.



keyword
이전 07화‘라떼는 말이야’를 전략적으로 언급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