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와테현와규 Jun 09. 2024

한 달간 직장탈출하기

시드니: 오케스트라 관람

"같이 오케스트라 공연 보러 가자."


 시드니를 방문하면 오케스트라 공연을 관람하는 것을 추천하는 글을 본 적이 있다. 아름다운 시드니 오페라하우스에서의 공연이라니 얼마나 환상적일까? 하지만 여기서 친구를 사귀는 것은 별개로 그들과 갈 수 있다는 보장도 없고, 클래식이라면 파가니니와 쇼팽 말고는 잘 모르다 보니 혼자 굳이 가서 뭐 하겠나 싶었다. 그런 나에게 나와 같은 여행자인 그레고리라는 미국인 친구가 호주인친구 크리스와 함께 갈 건데 같이 가자고 했다. 갈 준비를 하는데 문득 누가 인스타에 올렸던 글이 생각났다.

'가진 옷 중에서 가장 단정한 옷을 입고...'

정말 다행히도 단정한 니트소재의 옷과 가진 것 중 가장 깔끔해 보이는 옷이 있었고 예의를 갖춰 그들과 함께 오페라하우스로 갔다.


 비비드 축제 기간이라 인파가 상당했다. 겨우 도착한 우리는 다음 세션까지 기다렸다가 관람할 수 있었고 모든 순간에 집중하고 감탄하며 손뼉 칠 수 있었다.

 "재킷을 챙겨 왔어? 다행이다."

 뭐, 재킷이라 하기엔 가벼운 느낌이 없잖아 있었다. 다행히 준비된 복장 덕에 베풀어준 호의를 기꺼의 받아들일 수 있었고 많은 것을 눈치 보지 않고 즐길 수 있었다.


혹시 외국여행을 간다면 비상용 옷을 하나는 챙기길 추천한다.

오케스트라공연. 연주가 끝나면 잠시 촬영이 가능하다.
쉬는 시간에 잠시 즐기는 음주.
작가의 이전글 한 달간 직장 탈출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