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이야기를 담습니다
그때는 그 기억을 훌훌 털어버려야 한다. 그러려면 기억 속에 있는 나를 들여다 보고는 그 시간은 이미 잘 지나갔다고 이야기를 하기도 하고, 그 상황에 충분한 공감을 스스로 하며 이제는 다 지나갔고, 기억하지 않아도 되는 것을 스스로에게 각인시켜야 한다.
생각이 과거에 머무를수록 더 과거의 기억은 커져만 간다.
부정적이고, 절망, 위기, 고통, 우울한 것들을 생각하는 것은 걱정을 불러오고, 걱정은 자꾸만 커지게 된다.
피코치, 주변 사람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실현하는 과정을 의심하는 것을 많이 보게 된다. 나 자신도 포함해서 이걸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들이다. 그러나 작은 실천을 함으로써 나의 자산이 하나씩 쌓이면서 미래를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갈 수 있을 것이다.
세계적으로 유명인들이 사고로 몸이 불편해지는 분들이 계신다. 마비가 와서 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까지 임에도 불구하고, 역경을 극복하고 의사들의 절망적인 진단을 뒤집어엎고 일상생활을 해나가게 되는 것이다.
그들이 했던 노력은 자신의 미래에 좋은 모습을 확신하고, 상상을 해왔던 것이다.
목표와 비전을 뚜렷하게 생각했었고, 자기 전 3시간 동안 상상한 이도 있었다.
그래서 그들은 할 수 있는 노력을 하였고, 그것은 일상생활의 작은 실천들이었음을 보게 된다.
미래에 좋은 모습을 상상하고, 재활 치료를 받고, 한 단계씩 나아간 것이다.
미래에 좋은 모습을 상상하고 목표롤 잡으며, 현재의 삶에 작은 실천부터 제대로 해야 함을 느낀다. 현재에 감사하고, 확언의 말들 좋은 말들을 많이 하는 것이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아름답습니다, 멋집니다, 소중합니다, 재밌습니다"
매일 하루 3시간 자신의 미래에 변화될 모습에 대해 투자하면서 살아가는 하루를 보내서 변화될 나를 믿고 나아갑니다. 나 자신에게 좋은 말을 해주고, 믿어주고, 또 이것이 다른 사람에게도 흘러가게 되는 삶을 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