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얀 Jun 08. 2024

찰리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동물을 좋아했어. 그런데 엄마는 집에 가지고 오는 것을 싫어했어.

하지만 어느 날 부터인가 반대를 하지 않는 거야. 왜 그런 줄 알아?

그 비밀은 이따 다시 말해줄게. 엄마가 반대하지 않았을 때부터 나는 유튜브를 

찍기 시작했어(지금은 망했지만).

이름은 ‘찰리체리곤충일기’이고, 나는 찰리야.

이 채널 에서는 곤충을 이용한 음식, 곤충박물관, 곤충소개 등을 올리지.

그러면서 나는 동물을 더 좋아하게 되었어. 그래서 나는 엄마한테 고양이나 강아지를

키우자고 말했어. 하지만 엄마는 “너 주변 애들도 못하니까 안 돼!!”라고 말했지.

‘나는 잘 키울 자신 있는데…….’ 


어느 날 그렇게 반대하던 엄마가 허락해준 것이 밀웜이었어. 그리고 하나씩 추가되었어. 이제 동물까지 키우게 되었지. 대표적인 예가 햄스터야. 왜냐하면 내가 혼자 집도 치워 주고, 밥도 주고, 목욕시키기까지 할 수 있기 때문이야. 아까 말했듯이 그 비밀은 스스로 동물을 돌보기 때문에 키울 수 있었어. 이제부터 그런 동물들을 소개해 줄게.


지금부터 난이도 순으로 동물 친구들 이야기를 해볼게.


처음으로 소개할 친구는 밀웜이야. 왜냐하면 난이도가 가장 쉽기 때문이야.

키우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 자세한 것은 1장에서 설명해 줄게.

만약 이것들을 모두 실천 할 수 있으면 너도 이제 밀웜키우기 고수!! 


다음은 사마귀야. 사마귀는 방법은 간단해 하지만 방법이 조금 귀찮을 뿐이지.

방법은 2장에서 설명해 줄게. 만약 이것들을 모두 실천 할 수 있으면 

너도 이제 사마귀 번식까지 80% 성공!!


세 번째는 장수풍뎅이야. 야생에서 잡으면 3달 전문가한테 데려오면 3년이라서

전문가한테 데려오는 것을 추천해. 그리고 이제부터 난이도가 좀 올라가. 

자세한 방법은 3장에서 설명해 줄게. 만약 이것들을 모두 실천 할 수 있으면

너는 이제 풍뎅잇과 마스터!!


네 번째는 햄스터야. 한번 키워보니 완전 새끼 때 데려오는 것을 추천해.

난이도는 장수풍뎅이의 2배야. 이제는 해야 할 것도 많아 졌어.

진짜 사소한 것도 많아서 매우 귀찮아. 하지만 귀엽기도 하고,

책임감도 생기는 것 같아서 키우는 거야. 자세한 방법은 4장에서 설명해 줄게. 

만약 이것들을 모두 실천 할 수 있으면 너도 이제 그랜드 마스터

(그랜드 마스터 앞에 햄스터를 넣지 않은 이유: 전부 마스터했기 때문)

여까지는 혼자 키울 수 있다는 게 장점이야.


마지막은 이 외 다른 친구들이야.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을 끝까지 반대하시는 부모님도 계실거야. 

그럴 때에는 체험을 해봐.   

예를 들면 곤충으로 만들 수 있는 음식, 곤충박물관 투어 등이 있어.

자세한 내용은 5장에서 설명해 줄게. 

중간 중간 이하가 안가는 부분마다 내가 운영하는

유튜브 영상 링크를 올려둘게. 이해가 안 되면 유튜브를

꼭 보기바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