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니마 Jul 17. 2024

명확하고 선명해진다는것

사진작가님과의 대화

"오늘 촬영도 너무 좋았어요"

작가님 그동안 잘 지내셨어요?

"오늘 촬영주제로 고민 많이 했어요  제가 얼마전에 카메라를 바꿨는데 오늘 너무 많이찍어서 나중에 버벅되더라구요 아쉬워요"

근데 인스타에 올리면 화질이 다 비슷해지잖아요? 카메라성능 왜올리신거에요?

"인스타에는 그런데 찍고나서 감동이 달라요 안보이던것도 보이고 생생하고"


간만에 부산에 물빛색스튜디오작가님들과 작업을 하고 기분좋게 맥주한잔 걸치고 돌아가는 길이었다. 어느덧 3년이상 보게 된 작가님께서 부산역까지 흔쾌히 바래다주신다고 하셔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 이동하면서 나눈 대화에 돌아가는길 생각에 잠기게 되었다. 

관계라는게 처음엔 몰랐다가도 시간이 지나니 함께 작업했던 시간들이 쌓여 정이 되었다. 늘 자연스럽게 다시 마주하게되는 인연들에 기적같고 감사하다. 


촘촘힌 화소가 생생함을 만들고 그 감동이 다르다는 이야기가 나의 경험과 연결되었다.

그 의미에 대해 귀기울이게 되었다. 


내가 앎을 추구하고 공부하는 이유

심리를 공부하면서 내가 선명해지고

모델을 하면서 이목구비가 선명해지고

투자를 공부하면서 경제가 선명해지고

선명해지고 또렸해진다는것은 공부. 경험. 그것을 더 깊이 알고 이해하고 해석하게 된다는것 이다 라는 생각을 하게됬다.

명해진다는것, 그것은 단순히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사진이 선명해짐을 이야기하는것이 아닌 본인의 실력이 더욱 선명해져가고 있음에 대한 이야기였다는 생각이 들었다. 감격적이었다. 


나는 지금 나에 삶에 대해 얼마나 선명히 하고있을까

내가 하는 모든 도전은 나를 더욱 선명하게 채책해나가는 과정이다.

내가 더욱 또렸해질 수 있도록 여러가지 방법으로 채워나가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어떤사람이 되고싶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