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팀어바웃 Aug 07. 2024

고객의 마음을 읽는 CRM

어바웃스타텁 #5. 플레어랩스

작성자 주 : 어바웃스타텁은 팀어바웃이 주목하는 스타트업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


요즘 마케팅에서 ‘개인화’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고객들은 자신의 니즈와 선호도를 정확히 반영한 서비스를 기대합니다. 장바구니에 깜박 잊고 담아둔 물건도 푸시 알림 하나로 바로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기업 입장에서 수많은 고객의 행동을 일일이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우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 기반의 마케팅이 최근 몇 년간 핵심 트렌드로 떠올랐습니다. CRM은 주로 영업 분야에서 중요시되던 개념이었는데, 고객 데이터를 축적하고 분석하는 방식이 자동화 기술의 발전과 결합하여 마케팅 영역에서도 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특히, 마케터가 개발자 등의 도움 없이도 워크플로우에 맞춰 손쉽게 CRM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는 솔루션들이 최근 많이 등장했습니다. CRM 마케팅 솔루션 스타트업 플레어랩스가 서비스하는 '플레어레인' 또한 최근 몇 년 동안 국내를 중심으로 등장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 중 하나입니다. 플레어레인은 마케터가 효과적으로 개인화된 마케팅을 실현할 수 있도록 복잡한 고객 여정을 자동화하고, 개인화된 푸시 알림을 통해 고객의 행동을 유도합니다.



플레어레인의 가장 큰 특징은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입니다. 복잡한 설정 없이도 마케터가 고객 맞춤형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채널을 통한 메시지 전송과 정교한 고객 반응 분석 기능을 갖추고 있어 구매 전환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다른 CRM 솔루션과 비교했을 때, 플레어레인은 실시간 데이터 업데이트, 강력한 자동화 기능, 산업별 맞춤형 솔루션 제공 등에서 두각을 나타냅니다. 특히, 통합 데이터 분석을 통해 다양한 채널에서의 고객 행동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 더욱 정교한 마케팅 전략 수립이 가능합니다. 이 모든 기능을 몇 번의 클릭과 간단한 조건 설정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플레어랩스는 2022년 창업 후, 2023년 상반기에 전년 대비 7배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실리콘밸리 VC의 투자를 유치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김민혁 대표는 "고객의 문제 해결에 집중하는 팀의 노력 덕분에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 푸시 마케팅 분야의 선두주자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는데요.


물론,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도 이미 강력한 경쟁사들이 포진해 있습니다. 그러나 플레어레인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강력한 개인화 기능, 그리고 실시간 데이터 분석 능력은 분명 차별화된 강점입니다. 이러한 특징들이 시장에서 어떻게 받아들여질지, 그리고 플레어랩스가 글로벌 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IT 스타트업의 PR 서포터, 팀어바웃 홈페이지

팀어바웃 링크드인

작가의 이전글 번개장터에서는 번개페이만 쓰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