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을 Jul 10. 2024

나비효과, 얇은 날개의 기적

나의 날개

나비의 날개는 참 얇다.

젖은 모시 같기도 한 날개는

언제나 힘 없이 찢어질 것만 같다.


어느 날인가 날아가는 나비를 보았다.

얇지만 큰, 약하지만 위대한 날개에 몸을 싣고

하늘을 나풀대고 있었다.


나는 등을 만져보았다.

어쩌면 나에게도 날개가 있지 않을까?

너무 얇아서 그만, 못 알아본 건 아닐까?


날개를 펼쳐 본 적 없는 나는 당연히 나는 법을 모른다.

한 번도 펼쳐진 적 없는 날개는 당연히 나는 법을 모른다.


나는 자리에서 일어섰다.

그리고 나풀대는 나비를 따라갔다.

언젠가 나도 나비처럼 날아오를 것만 같아서.


나비의 날개는 참 얇다.

그래서 언제나 가볍게 하늘을 날아오를 것만 같다.

그래서 언제나 시원한 바람을 일으킬 것만 같다.


나비효과, 그 작은 날개 짓은,

아주 얇고 나약한 날개에서부터 시작된다.


나비효과, 그 작은 기적은,

어쩌면 힘 없이 굽은 나의 등에서부터 시작될지 모른다.

이전 16화 저마다의 안경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