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후반, 아직 애기입니다만?

ep.5

by 온정

기록을 목적으로 올리고 싶은 영상을 마음대로 올리니 갑갑하던 마음이 싹 사라지고 유튜브뿐만 아니라 제 삶에도 변화가 생겼어요.

이제는 타인의 눈치(타인이 원하지도 않는 배려) 보느라 애쓰며 시간낭비하지 않고 오로지 내면이 보내는 소리를 따릅니다.

웃고 싶으면 웃고 울고 싶으면 울고 26년 처음으로 철부지의 삶을 살았습니다. 20대 후반에 철부지가 웬말이냐구요? 오우 노노. 이때 안 즐기면 진짜로 못 즐깁니다. (가능하면 40살까지도 응애하고 시퍼요) 나를 아이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어른이 곁에 있다는 건 정말로 행운인 거예요.

어른들은 말해요. 한창 좋을 때라고. 이 나이에는 불안정한 게 당연하고 젊으니까 뭘해도 괜찮대요. 27살인데 .. 이런 대우를 받는 게 꽤나 달콤합니다.

20대 초반에는 뭘 그리 힘들었나 모르겠어요. 삶을 책임져야 한다는 무게감, 겨우 20대 중반이면서 당장 취업 못하면 인생 전체가 망하는 것 마냥 살았으니 ... 차암나.

20대 초반에는 다들 어른인 척 애쓰는데 20대 후반에는 한살이라도 더 깎으려고 난리입니다. 그러니 20대 아름다운 형제•자매님들 우리 마음껏 즐기자구요 아름다운 20대를 말이에요.

30살이 되면 어느정도 자리를 잡아간다고 하니 내가 어떤 사람인가를 찾는 것에 집중합시다. 뭘 좋아하고 어떤 사람과 있을 때 행복한가를 많이 많이 경험해보자구요!

keyword
이전 04화첫 악플을 마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