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당 개 n년 차 Jul 16. 2024

4-6, THE ONE THING.

한 여름이라 밖은 온통 눈밭이어도 따뜻했지만, 잠깐이라도 이렇게 안으로 들어왔을 땐, 너무 추웠다. 밖에선 바닥에 눈 때문에 눈이 또 엄청 부셨다. 융프라우도 다시 가고 싶은 곳 중 한 곳인데, 가벼운 외투와 선글라스를 꼭 챙겨갈 것이다.




THE ONE THING,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121p

크게 생각하는 것은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남다른 성과를 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서 기네스가 첫 번째 맥주 양조장을 세웠을 때 그는 호기롭게 9000년짜리 공장 임대 계약을 맺었다. 조앤 롤링이 《해리포터》를 처음 구상했을 때에는 총 7권 중 첫 번째 책의 첫 장을 쓰기도 전에 호그와트에서의 7년을 꿈꾸었다. 샘 월튼은 첫 번째 월마트를 열기 전에 이미 이 사업을 너무나도 크게 구상한 나머지 상속세를 줄이기 위해 미래의 부동산 계획까지 미리 세워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는 크게 되기도 전에 크게 생각함으로써 가족들이 부동산세로 내야 할 돈을 110~130억 달러나 줄여 놓았다.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의 부를 최소한의 세금으로 후손에게 물려주려면 처음부터 크게 생각해야할 필요가 있는 법이다.


물론, 큰 결과들이 따라서 그렇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처음의 그 '큰 생각'들이 너무 멋지지 않은가? 내가 제일 좋아하는 맥주 브랜드 기네스, 역시 그렇게 맛있는 데에는 이유가 있었다.

이전 14화 4-5. THE ONE THING.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