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시르 Apr 22. 2024

세상이 힘들다고 느낄 때... (3편)

어둠과 사망을 선택한 창조물

2편에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사랑의 하나님은 도대체 왜 세상을 벌하겠다는 계획을 내리게 되셨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먼저 우주의 창조자에 대하여 소개합니다. 우주의 창조자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나셨고 말씀으로 계셨습니다. 사람이 인지 가능한 모습과 소리이며 하나님의 모든 역할을 담당하시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이 직접 나타내신 독생자 하나님입니다.




골로새서 1장 13-14절

13 하나님은 우리를 어두움의 권세에서 구출하여...

14 우리는 이 아들이 피 흘린 대가로 자유를 얻고 죄를 용서받았습니다.

15 그분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모습이며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창조하시기 전부터 계시는 분입니다.

16 그분에 의해서 모든 것이 창조되었습니다. 하늘과 땅에 있는 것들과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천사들과 영적 존재들과 만물이 다 그분에 의해서 창조되었고 그분을 위해 창조되었습니다.

17 그리고 그분은 모든 것이 있기 전에 계시고 모든 것은 그분에 의해서 유지되고 있습니다.



요한복음 1장 1절

1. 우주가 존재하기 전에 말씀되시는 그리스도가 계셨다. 그분은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며 바로 그분이 하나님이셨다.



독생자 하나님이 우주를 창조하셨는데 그 모든 것이 독생자 하나님을 위해 창조되었다고 말씀을 통해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만물을 창조했을 때 중요한 창조물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독생자 하나님께서는 빛과 어둠, 평안과 환난, 생명과 사망, 복과 저주를 만드셨다고 합니다.


신비로운 우주가 왜? 일정하고 안전하게 움직이고 있을까요? 그 분에 의해 유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사야 45장 7절

7 나는 도 짓고 어둠도 창조하며 나는 평안도 짓고 환난창조하나니 나는 여호와라 이 모든 일들을 행하는 자니라 하였노라


신명기 30장 19-20절

19 내가 오늘 하늘과 땅을 불러 너희에게 증거를 삼노라 내가 생명사망과 복과 저주를 네 앞에 두었은즉 너와 네 자손이 살기 위하여 생명을 택하고.


창세기 1장 3-4절

3 하나님이 이르시되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4 빛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둠을 나누사



왜? 독생자 하나님을 위해 어둠, 환난, 사망, 저주를 만들어 두었는지 원망스럽기만 합니다. 독생자 하나님은 완전하신 분이며 완전한 사랑을 이루기 위하여 만드셨고 우리에게 생명을 택하고 빛을 좋아하신다고 힌트를 주었습니다.




요한복음 14장 15절

15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내 계명을 지킬 것이다.


독생자 하나님은 완전한 사랑의 성립을 위해 한 가지 계명을 주셨습니다. 빛(생명)과 어둠(사망) 중에 생명을 선택하라는 계명을 주셨습니다.


누군가가 당신을 짝사랑하고 있지만 당신이 그 사랑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사랑이 성립되지 않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자신은 선택하지 않을 거면서 계속 사랑은 받고 싶다고 말한다면 지금 말로 어장관리 하는 것이며 어장관리하는 것을 알게 된 상대가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독생자 하나님이 만드신 창조물을 함께 지키고 가꾸어나갈 완전한 사랑을 찾고 계십니다. 



에스겔 28장 12-17절

12. 너는 완전의 표본으로 지혜가 충만하고 나무랄 데 없이 아름다웠다.

13 네가 하나님의 동산인 에덴에 있으면서 갖가지 보석으로 단장하였으니... 네가 창조되던 날에 너에게 주어진 것이다.

14. 내가 너를 택하여 지키는 그룹 천사로 세웠으므로 네가 나의 거룩한 산에 있으면서

15. 네가 창조되던 날부터 네 행위가 완벽하더니 마침내 네 이 드러났구나.



요한일서 2장 11절

11 형제를 미워하는 자는 어둠에 있고 또 어둠에 행하며 갈 곳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그 어둠이 그의 눈을 멀게 하였음이라



이사야 14장 12-15절

13 너는 속으로 이런 말을 하였다. 내가 하늘에 올라가 하나님의 별들 위에 내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 산에 앉을 것이며

14 가장 높은 구름 위에 올라 제일 높은 자와 같이 될 것이다.

15 그러나 너는 지옥의 가장 깊은 구덩이에 빠질 것이며



독생자 하나님은 완전한 사랑을 기대하시며 만물을 창조했고 하나님의 동산 에덴 안에서 완전의 표본으로 갖가지 보석으로 단장한 아름다운 그룹 천사가 있었어요. 창조되던 날부터 행위가 완벽했는데 악을 행한 것을 알게됩니다.

누구한테 자랑한 것도 떠든 것도 아니며 그냥 마음속으로만 "우주보다 위에 자신의 보좌를 세우는 것이었다." 그룹 천사들의 마음에 다른 그룹의 천사들이 미워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결국 어둠이 눈을 가려 행위가 완벽한 그룹 천사들은  사망을 선택하게 된 것입니다.


그렇게 첫 번째 어둠을 선택한 피조물은 그룹 천사였고 그들은 저주를 받아 지옥으로 빠질 확정 그룹이 되어버리게 되어 이들은 사탄 마귀가 되어버립니다.


사탄 마귀들은 행위가 완벽 하였고 마음으로 죄를 지었습니다. 행위로 보이는 완벽함으로는 모든 것 아시는 독생자 하나님은 받아주지 않습니다.


누군가 당신을 사랑하는 것을 알고 마음은 사랑하지 않는데 행위를 통해 무언가를 얻으려 하지 말아야 합니다. 물론 사랑하는자가 그것마저도 이해하고 사랑한다고 하면 어떻게 그 사랑을 막을 수 있겠습니까?


그런데 절대 결별이 없는 영원한 사랑을 해야한다고 하여도 그렇게 하시겠습니까?





행위로만 완벽했던 사탄 마귀는 즉시 지옥으로 확정되어버린 첫번째 그룹이 되었는데 이들은 어떤 모습과 어떤 행동을 하게 될까요?


4편에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세상이 힘들다고 느낄 때... (2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