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금채 Jun 20. 2024

바다를 견딜 자신

2024년 6월 2주 차

 영화 <인사이드 아웃 2>가 드디어 이번 주에 개봉했다. 언제 개봉하나 개봉일만 손꼽아 기다렸는데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긴 간다. 영화를 보고 나오자마자는 별점을 4점 줬는데 곱씹을수록 좋아서 4.5점으로 수정했다. 나의 좋은 모습들뿐만 아니라 얼룩덜룩한 모습들까지도 전부 다 나를 이루는 것, 그리고 그런 모습들까지 이해해주고 진정으로 사랑해줄 수 있는 건 역시 나. 영화 볼 때는 눈물을 또르륵 흘렸지만 생각할수록 메시지가 너무 좋아서 감동을 넘어서 마음이 풍족해지는 느낌을 받았다.


 오랜만에 데이식스의 <파도가 끝나는 곳까지>라는 노래의 가사를 간만에 천천히 곱씹어봤다. 가사 중에 '나 혼자 바다를 견딜 자신이 없어'라는 가사가 있다. 나는 그래도 나 혼자 바다를 견딜 자신을 얻은 한 주였다.

이전 23화 내가 쓴 만큼 내 것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