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린정 Sep 20. 2024

매일 우선순위를 해내는 꿀팁

매력있는 새벽독서6


오늘 저녁이 가기 전에

내일 할 일 목록을 작성해 놓도록 하라.


-팀 페리스


<나는 4시간만 일한다>-


우선순위를 분명히 하지 않고는 일하러 가지도, 책상에 앉지도 마라. 하루 종일 관련도 없는 이메일이나 읽고 머리만 뒤죽박죽될 테니 말이다. 컴퓨터 일정 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해 해야 할 목록을 작성하는 건 추천하고 싶지 않다. 왜? 수많은 일들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가로 5센티미터, 세로 9센티미터 정도의 메모지를 사용하는데, 이것은 주머니에 딱 들어가는 데다 몇 가지 일만 적도록 제한해 준다.  


하루에 끝마칠 중요한 일은 절대로 두 가지를 넘어서는 안 된다.


급해 보이는 일에 대한 반론을 제기하기 위해 스스로에게 물어보라. '이 일을 하지 않는다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







오늘 내용은 중요한 일을 최대한 달성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에요.

저 역시 이 방법을 사용해 보았는데 메모를 미리 해놓은 날은 확실히 그것을 기억하여 더 실행하려 하였어요.


자기 전 책상이나 노트북 사이에 간단히 내일 해야 할 일을 메모해 붙여 두어요. 중요한 것은 딱 1~2가지만 기록해두는 거죠. 그럼 다음날 루틴이 시작되었을 때 그것부터 우선순위로 해내려 합니다. 가장 먼저 시작하면 됩니다. 그 일이 마무리될 때까지 메모지는 제거되면 안 돼요.


회사 업무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퇴근 전 미리 메모를 작성 해놓고 다음날 아침에 사무실에 도착하면 차 한 잔과 마시면서 메모한 일부터 시작합니다. 그러면 확실히 시간을 절약하면서 효과적으로 일을 할 수 있어요.


기억력이 나쁘니 메모하는 습관으로 우선순위를 달성해 보아요.



중요하지 않은 일들에 집중하여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중요한 일을 빨리 처리하고 여유 있는 시간을 즐겨보아요.

다른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 맞죠.

오늘도 중요한 일을 먼저 꼭 해 내어요^^


작가의 이전글 적당한 타이밍이란 없어요. 미루지 말아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