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은주 Jun 28. 2024

태권도 심사


7살 꼬마가 태권도 1품 심사를 보게 되었다.


심사 날짜가 정해지고 꼬마는 장소 상관없이 품세 동작을 하며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았다. 

1장-8장 중 어떤 게 나올지 모른다며 8장은 자신 없는데 나오면 어떡하냐고 걱정이었고 잔뜩 풀이 죽은 채

"엄마, 어려운 거 나오면 어떡해.. 나 떨어지면 어떡해.. 겨루기 할 때 맞아서 쌍코피 나면 어떡해.." 걱정거리 한 보따리를 품고 있는 아이를 보며  안쓰러웠다. 고민하다 심사 하루 전 관장님께 연락을 드렸다.

"관장님, 어떤 것이든 완벽하게 해야 하는 아이인데 품세는 좀 어려운 모양이에요. 자신 없는 부분이 나올까 봐 걱정이네요.. 잘 안 되는 부분은 만족할 때까지 연습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머니, 이번 심사에서는 1장-5장 중에서 나올 예정이에요. 도장에서는 잘하고 있고 잘할 수 있어요! 용기를 가질 수 있게 더 격려해 주겠습니다."


"ㅇㅇ야, 1장-5장 중에 나올 거래" "아싸! 내가 5장까지는 자신 있지!"

그제야 아이 얼굴에 웃음꽃이 피었다.


심사 당일.

7살 꼬마는 당당하게 자신이 배운 것을 내보였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기특했다.






언제나 최선을 다 하는 모습은 아름다워 보인다.

아이든 어른이든.






#라라크루 #라이트라이팅

작가의 이전글 쭈쭈바 하나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