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z Kwak Aug 28. 2024

아들바보

엄마의 사랑

일찍 잤더니

새벽 2시 30분에 일어났다.


집안일은

해도 끝이 없다.


갑자기

큰아이가 교회에 일찍 가야 한다고 했던 것이 생각났다.

난 자세히 물어보지도 않고

선교 팀원 중 혼자 사는 청년들도 있으니

가져가서 함께 먹으라고

부르스케타를 만들기로 했다.


준비를 하다 보니

마늘도  양파도 떨어졌다.

얼른 길 건너 한인 마트로 향했다.

아뿔싸!!

24시간 오픈했던 마트가 닫혀 있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7시에 오픈한다고 쓰여있다.

아들은  7시에 집에서  출발해야 하는데....ㅠㅠ


그냥 빵을 엄청 많이 구웠다.

팀원이 다 먹어야 하니까

한 사람당 3~4개씩 먹을 수 있게 구웠다


마늘과 양파 없이 , 맛을 내야 했다.

토마토 샐러드를 만들었다

아들이 일어나기 전에 담아내야 하는데.......


우유를 컵에 따르고 식탁에 앉아서

부르스케타를 먹으려는 아들!!

나-"가져가서 팀원들이랑 먹으라고 만들었어."

아들-"엄마! 청년들이 다와요. 가져가서 먹으라고 시간이 없는데... 가져가기 곤란할 것 같아요."


순간

아~~ 나 뭐 하는 거지? 싶었다.

아들과 나란히 앉아서 브르스케타를 먹었다.

속은 촉촉, 겉은 바삭바삭,

토마토의 상큼하고  싱그러운 맛이 감칠맛을 더한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브르스케타다


아들-"확실히 마늘과 양파 안 넣어서 맛이 다르긴 해요."

나-"그래도 참 맛있다."

난 아들바보!!!

나는 데이빗에게

우리 집에서 어떻게 해서 처음  브르스케타를

만들어 먹기 시작했는지 이야기를 해 주었다. 그리고  추억을 나누어 먹었다.


작가의 이전글 인생 첫 장 가르기 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