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리엄 셰익스피어 저자의 <로미오와 줄리엣> 리뷰
셰익스피어의 작품 중 가장 유명한 작품!
죽음으로 완성된 영원한 사랑이야기!
영국 최고의 시인이자 극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저자의 작품!
윌리엄 셰익스피어 저자의 <로미오와 줄리엣>!
이 작품은 연극, 뮤지컬, 영화 등 약 400년간 우리 곁에 가장 많이 사랑받은 작품으로, 셰익스피어의 작품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이 아닐까 싶다. 이 작품은 암흑 같은 죽음으로 완성된 영원한 사랑의 비극적 해피엔딩의 시초로 잘 알려진 작품으로, 로미오와 줄리엣의 불꽃같은 사랑과 그 사랑을 지키기 위해 죽음에까지 이르게 한 지고지순한 열정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이 작품은 비극적 해피엔딩이지만 비극적 결말 속에 해피엔딩 요소가 들어 있는 작품으로, 오늘날에도 꾸준히 사랑받는 작품이다. 집안 간의 반목으로 인해 비극적인 결말을 맞은 연인! 로미오와 줄리엣의 사랑을 그린 이 작품은 셰익스피어의 비극 중 대표적인 비극 중 하나이다. <햄릿>과 더불어 가장 많이 연극 무대에 오르는 작품 중 하나인 <로미오와 줄리엣>은 운명적인 사랑에 빠진 로미오와 줄리엣의 이야기를 엇갈린 운명에 눈물 흘리는 연인의 사랑을 잘 그려낸 작품으로, 슬픔과 비극으로 둘러싸인 그들의 사랑이 더 빛나보이는 작품이다.
순탄치 않은 두 사람의 사랑! 마치 운명의 장난인 것처럼 로미오와 줄리엣은 결국 비극적인 사랑을 맞게 되지만, 그 비극적인 사랑이 결국 끈질긴 증오와 반목만이 지배하던 그들 가문 사이에 처음으로 화해의 계기를 가져오게 된다. 증오로 가득 차 있던 곳에 젊은 두 남녀의 사랑을 통해, 모든 것을 넘어서고 죽음마저 초월하는 사랑을 강렬하다.
로미오와 줄리엣의 사랑은 절절하다. 서로 미워하는 원수 집안에서 태어나, 어느 날 사랑에 빠지는 로미오와 줄리엣의 사랑을 죽음으로 몰고 가는 운명에 순응하면서 결국 살아 있는 죽음을 통해 죽음을 넘어서는 사랑이다. 엇갈린 운명에 눈물 흘리는 연인의 대명사' 로미오와 줄리엣' 슬픔과 비극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그 사랑은 더 빛나보인다. 엇갈린 운명에 고통받는 연인들을 그린 이 작품은 셰익스피어 4대 비극하고는 다른 낭만적 비극이다.
이 작품의 주제는 슬픔 속에서 발견하는 사랑의 기쁨이다. 그래서인지 두 연인의 사랑이 나빠지면 나빠질수록, 절망이 짙어지면 짙어질수록 빛이 나보이는 것은 그들은 슬픈 운명이 아니라 그들의 사랑이 진실되고 순수하게 느껴져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한다.
*작가소개 *
<윌리엄 셰익스피어 >
¤영국 최고의 시인이자 극작가.
¤1564년 4월26일 영국 중부의 스트랫포드 어폰 에이번에서 아버지 존 셰익스피어와 어머니 매리 아든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비교적 부유한 환경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다가 1577년경부터 가세가 기울어 학업을 중단했다.
¤1580년대 후반에는 집안을 돕기 위해 런던으로 상경했고, 극단에 들어가 희곡 등 작품을 썼다.
¤<한여름 밤의 꿈>으로 호평을 받으며 습작기를 마감한 그는, 뛰어난 극작가로 인정을 받으며 평생을 연극인으로서 충실하게 보냈다.
¤1616년 4월23일 53세의 나이로 사망하여 고향에 있는 홀리 트리니티 교회에 안장되었다.
¤그의 생애는 주로 짐작이나 추측에 의해 알려진 내용이 대부분이라 최근까지 그의 실존과 작품의 진위 여부에 대해 끊임없이 논란이 되고 있다.
¤대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