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와니 Aug 01. 2024

저를 그냥 여기에 두고 가지 말아요.

초단편소설

어쩌면 우리의 일상은 수많은 기억들로 이루어져 있다기보다 수많은 망각들로 이루어져 있는지도 모른다.


나른한 오후 5교시 수업 후 쉬는 시간. 나는 4층 남교사 화장실에서 바지를 내리고 변기에 앉아 아랫배에 힘을 주고 있었다. 그때 삐링, 메시지가 도착하는 소리가 들렸다. 나는 손에 들고 있던 휴대전화를 내려다봤다. 메시지는 내게 온 것이 아니었다.


왼쪽 위를 올려다보니, 화장지 케이스 위에 휴대전화 하나가 올려져 있었다. 내 입가엔 흣, 하고 얇은 미소가 번졌다. 나도 빈번히 깜박, 그러니까. 내 마음은 곧 물기가 닿은 화장지처럼 연민의 감정으로 축축해졌다. 주인을 찾아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이내 머리를 가로 저었다. 그대로 놔두는 편이 주인에게 이로울 것 같아서였다. 재빨리 자기의 최근 동선을 그려 보고선 지금 이 순간 이곳으로 달려오고 있을지도 모르니까. 그때, 삐링, 메시지 도착하는 소리가 한 번 더 들렸다. 마치 내게 말을 거는 것처럼.


"저를 그냥 여기에 두고 가지 말아요."


나는 생각을 바꾸었다. 4층에 3학년 교무실이 하나밖에 없으니, 분명 주인은 그곳에 있으리라. 나는 볼 일을 마무리하고 3학년 교무실로 향했다.


쉬는 시간이라 그런지 교무실에는 대부분의 교사들이 자리에 앉아 있었다.


“혹시, 이 폰 주인 있으세요?”


나는 그 휴대전화를 공중에 높이 들며 말했다. 그러자 창가에 앉아 있던 여교사 P가 어머, 제 거예요, 하며 달려왔다. P는 내게서 휴대전화를 건네받으며 물었다.


“어머, 어디에 있었어요?”


나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랐다.


요즘은 예전처럼 둘러댈 말이 잘 떠오르지 않아 골치가 아프다. 이것도 망각의 일종일까.

작가의 이전글 띡 or 피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