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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오내모웍스 Aug 16. 2024

오내모웍스, 대기업만들기 대작전 1

1탄 : 브랜드 런칭 후 이사떡 돌리기

오내모웍스라는 브랜드의 네이밍이 결정되고

이제 우리의 브랜드를 사람들에게 알릴 차례다.


흔히 브랜드 마케팅이라고 하는데 브랜드가 더 많은사람들에게 알려지고, 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게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일이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들을 발견하고, 새로운 것들을 알게 되는 것도 모두 브랜드의 마케팅 덕분이다. 쉽게 말해, 내가 좋은 물건을 만들었는데 이게 얼마나 좋은 물건인지를 남들에게 알리는 일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브랜드의 마케팅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1. 기존에 없던 특별한 마케팅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

2. 사람들로 하여금 직접 체험해보게 하여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

3. 할인이나 증정, 체험에 관련한 이벤트를 제공하는 방법

4. 지속적으로 사람들에게 노출하여 기억에 각인시는 방법


기본적으로 이러한 방법들이 필수로 진행이 된다.


이런 마케팅 방법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기업중 우리 사업과 가장 밀접하게 닿아있는 아임웹의 마케팅 방법을 알아보았다.


아임웹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은 콘텐츠 마케팅, 광고 캠페인, 사용자 생성 콘텐츠, 이벤트와 프로모션, 커뮤니티 활동, SEO 최적화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여 고객층을 넓히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1. 콘텐츠 마케팅

2. 광고 캠페인

3. 사용자 생성 콘텐츠

4. 이벤트와 프로모션

5. 커뮤니티와 지원

6. SEO 최적화


이러한 촘촘한 마케팅 전략이 아임웹을 치열한 웹사이트 빌더 시장에서 앞서 갈 수 있도록 돕지 않았을까.


아임웹이 시행한 마케팅 방법은 마케팅의 바이블이라고 할 정도로 좋은 예시이지만,

초기자금과 인력이 부족한 스몰브랜드는 이 모든걸 한번에 진행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불특정 다수에게 광범위하게 쏟아내는 마케팅이 아닌,

특정 타겟에게 확실하게 어필 할 수 있는 마케팅을 포인트로 잡고 진행하기로 했다.


바로 경험을 통한 브랜드의 인식 높이기.

첫 타겟은 우리와 함께 일하게 될 사장님들로 정했다.


기존에 거래를 하고 있던 분들, 새로 거래를 시작하게 된 사장님들께 새로 이사온 사람들이 잘부탁한다는 의미로 돌리는 떡처럼, 우리도 디자인 업계에 새로 둥지를 틀었으니, 잘부탁드린다는 의미로 이사떡을 만들어보자고.



사람들은 만진 것에 1퍼센트, 들은 것에 2퍼센트, 본 것에 5퍼센트, 맛본 것에 15퍼센트, 맡은 것에 35퍼센트를 기억한다고 한다. 보는 것으로 한정되어 있던 마케팅을 넘어, 직접 체험하는 감각 마케팅이 중요해진 시대가 왔다.


이러한 감각 마케팅을 활용하여 그저 갑과 을의 관계가 아닌 함께 나아가는 파트너로서의 관계로서 신뢰감을 전달하기 위해


미팅 때 선물해드릴,

오내모웍스 굿즈 키트를 제작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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