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요리헌터의 얼큰 내장 짬뽕

닭내장짬뽕

by 요리헌터

요리헌터의 얼큰 내장 짬뽕


홀로 세상에 나와

외롭게 길을 걷던 중

같은 방향을 걷는 이를 만나

나름 외롭지 않겠거니 하고

함께 같은 방향을 걷다가

잠시 한눈을 파는 사이

같이 걷더니와 길이 어긋나

이제 또 외로이 홀로 걷는구나.

어차피 홀로 왔다

홀로 가는 것이라 생각하면

그리 서글픈 것은 아닌데

같이 걷던 많은 추억이

슬프게 하는구나.


과음한 다음날 얼큰한 짬뽕 어때요?

닭내장으로 짬뽕을 하면 어떨까 해서

요리헌터가 옥천장에 가서 닭내장을 사 와

내장짬뽕에 도전했어요!

얼큰한 요거 별비네....


♧ 내장짬뽕

■ 재료 : 닭내장 300g. 양파½개, 양배추 1컵, 당근¼개, 대파 1대, 중화면 1인분, 마늘 10개, 청양고추 2개. 다시마육수 700ml. 당면 1줌(선택). 부추 조금

■ 양념 : 고춧가루 3큰술, 액젓 2큰술, 굴소스 1큰술, 국물진다시 1큰술, 맛술 1큰술, 설탕 ½큰술, 식용유 2큰술, 고추기름 2큰술, 생강가루 조금, 후춧가루 조금

● 만들기

① 닭내장은 물에 넣고 불순물과 기름을 제거하며 일차적으로 세척해 준다. 그리고 밀가루를 넣고 조물조물 주물러 다시 한번 물에 세척을 해준다. 다음은 살균을 위해 물과 식초를 1:1로 섞어서 씻은 내장에 버무려서 10분 정도 뒤집어가며 둔 뒤 씻어낸다.

② 양파, 양배추, 당근은 먹기 좋게 채를 썰어서 준비하고, 대파는 길게 썰어서 준비한다. 청양고추와 마늘은 다지듯 잘게 썰어 준비한다. 부추도 잘게 썰어준다.

③ 생수 700ml 한 병에 다시마 5조각을 넣고 충분히 다시마물을 우려내서 육수를 만들어 준다.

씻어둔 닭내장은 월계수잎과 통후추 소금을 넣고 끓인 물에 넣고 데쳐서 불순물. 기름 등을 제거해 준다.

④ 달군 웍에 식용유와 고추기름을 넣고 대파와 다진 마늘, 간청양고추를 넣고 볶다가 약불로 줄여 고춧가루를 넣고 충분히 볶아준 다음 준비한 야채 등의 재료를 모두 넣고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준다. 이때 탈 우려가 있으면 다시마물을 조금 넣어가며 볶아준다.

⑤ 야채가 숨이 죽으면 나머지 양념과 닭내장을 넣고 빠르게 볶아준 다음 준비한 육수를 넣고 충분히 끓여준다. 마지막으로 불린 당면을 넣고 불을 꺼준다.

⑥ 마지막 간을 보고 부족하면 소금으로 살짝 하고, 중화면은 삶아서 찬물에 헹궈 완성 용기에 면을 넣고 준비한 짬뽕을 넣고 부추를 올리고 후춧가루를 톡톡 뿌려 상에 올린다.

⑦ 짬뽕밥으로 할 땐 밥은 따로 나가며, 삶은 당면을 넣고 짬뽕을 올려서 나가는 게 일반적인데 요리헌터는 면에도 삶은 당면을 조금 넣어봤어요. 당면을 좋아해서..

#얼큰짬뽕 #중식 #중화요리 #내장짬뽕 #닭내장 #짬뽕 #술안주 #요리헌터 #가정식 #퓨전요리 #집밥 #홈쿡 #홈메이드 #존맛 #음식사진 #요리레시피 #요리크리에이터 #존맛탱 #혼밥 #요리사진 #혼술 #추억요리 #간편레시피


다음 월요일 연재예고

요리헌터의 노른자 없는 군계란


keyword
목요일 연재
이전 20화요리헌터의 묵은지 닭백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