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두 번째 글. 신년

2025년 1월 1일의 기록. 나만을 위한 2025년 신년사

by 글쓰는 수학쟁이

2025 을사년이 시작되었습니다. 다사다난한 지난 한 해를 돌이켜보면 좋은 일도, 나쁜 일도 많았습니다. 그만큼 열정적으로 재밌게 살았단 것이겠죠. 연말까지 많은 일을 겪으면서 정신적으로 여유롭지 못한 상황이었음에도 무사히 신년을 맞이할 수 있어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2025년은 보다 평안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

2024년에는 많은 도전과 포기가 있었습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통계·데이터과학과에 편입학하여 새로운 도전을 하였고, RSF 스윙 대회에 M&M 루키 부문에 출전도 했습니다. SQLD 자격증 시험에도 도전했으며, 에그이즈커밍과 미래엔에 입사지원서를 제출하여 이직에도 도전했습니다. 미션캠프의 프로그램들에 참여하여 나만의 컨셉진을 만들기도, 에세이집을 집필하기도 했고, 올어바웃스윙 82반 1주년 공연의 대표자로서 공연을 이끌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도전과 시작이 있었던 것과 대비되어 많은 포기도 있었습니다. 호기롭게 시작했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수업이 생각보다 벅차서 2학기엔 휴학을 했고, 대학원 지원서를 쓰려다가 포기한 후 나중으로 미뤘습니다. 교통사고의 후유증으로 인한 급격한 컨디션 저하로 스윙 및 PT, 다이어트를 중단하기도 했습니다. 많은 포기가 있었음에도 스스로를 잘 다독여가면서 크게 좌절하지 않았음에 안도의 한숨을 내쉬어 봅니다.

2025년에도 도전은 끝나지 않을 예정입니다. 특히 학업적인 측면에서 많은 발전을 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복학 및 복수전공 신청, 전공 수학 복습, 데이터 관련 자격증 취득 및 공인 영어 시험 응시, 에세이집 발간 등 여러 방면으로 도전해 나갈 예정입니다. 그리고 신년 목표 중 가장 큰 목표는 다이어트 및 바디 프로필 촬영입니다. 9월 28일 일요일에 찍을 예정이며, 목표하는 감량 체중은 25kg입니다. 식단 관리 및 꾸준한 운동을 통해 성공해낼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또한, 올해 상반기에는 퇴사가 예정되어있습니다. 빠르게 이직에 성공하여 심적 불안감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길 바랍니다.

2024년을 버텨왔다면 2025년도 충분히 잘 보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호재와 악재를 겪으면서 단단하게 다져진 정신으로 어떤 역경이 다가와도 슬기롭게 헤쳐나가길 바랍니다. 올 한 해도 힘내시기 바랍니다.

2025.01.01.

keyword
금요일 연재
이전 01화첫 번째 글.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