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뉴스는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맞아 정치적 중립성과 정보의 신뢰성을 최우선으로 삼고, 유권자의 알 권리를 충족하기 위해 대선 특집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음뉴스는 유권자의 판단을 돕기 위해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각 후보자의 정보와 관련 뉴스를 개별 페이지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후보별 페이지는 선관위에 등록된 인물정보과 함께 언론을 통해 소개된 최신 뉴스, 영상, 현장사진, 발언 모음 등 공신력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구성됩니다.
다음뉴스는 후보자 페이지를 구성하기 위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적용하는 대통령 후보자 TV토론회 초청 기준을 반영했습니다.
다음뉴스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적용하는 아래의 초청 기준을 충족하는 후보자에 대해 후보자별 페이지를 운영합니다.
- 국회에 5석 이상 의석을 가진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 직전 대통령·비례국회의원선거 등의 선거에서 3% 이상 득표한 정당이 추천한 후보자.
- 여론조사기관이 공표한 최근 조사(4월 12일~5월 11일)에서 평균 지지율이 5% 이상인 후보자.
출처 : 중앙선거방송토론회(https://www.debates.go.kr/2016_broadcast/broadcast04.php?id=7)
다음뉴스는 후보별 페이지가 대통령 후보에 대한 단순한 정보 나열을 넘어 각 후보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고유권자의 선택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간이 되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음뉴스는 앞으로도 정확한 기준과 중립적인 시각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 정보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