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anna쏘히 Sep 28. 2015

아무리 바쁘게 살아도 시간은 남는다.

욕심이 있다면.



아주 슬픈 일이 가득했던 작년 이맘때 즈음

잡생각 조차 허락되지 않았던 그때

문득 스쳐 지나간 생각.



아무리 바쁘게 살아도 시간은 남는다.

욕심이 있다면.



나의 글을 본 누군가는

나태했던 자신의 삶을 반성했고,

또 다른 누군가는

지나간 사랑을 추억했으며

그리고 나는

매 순간 즐길 수 있는 무언가를 찾기 시작했다.


주문을 외우듯, 마법에 걸린 듯

욕심으로 단단해져 가는 사람이 되어가고 있던 그때


사실 내가 원한 것은

이제 그만 해도  돼'라는 위로의 한마디


그런데

주문을 외우듯, 마법에 걸린 듯

욕심으로 단단해져 가는 사람이 되었던 그때


그때 내가 원한 것은

즐거워 보여,  힘내'라는 격려와 칭찬의 한마디


아무리 바쁘게 살아도 시간은 남는다.

욕심이 있다면.


온전히 즐길 수 있는,

무언가에 쏟는 시간과 매진하는 그것이면 된다.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이 것.


지금도 여전히 나는

아무리 바쁘게 살아도 시간은 남는다.

욕심이 있기에.

매거진의 이전글 매 순간 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