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군산서흥중 1학년 학생들의 이야기- 내 인생의 BGM
노래제목: 졸업
작곡가 / 작사가: 조희주
가수: 비스윗
노래 링크 주소: https://youtu.be/9usrfkPJLYs?si=0Iq57o37yZY-c09y
내 인생의 노래는 ‘졸업’이다 비스윗이라는 사람이 부른 노래인데, 이 노래는 졸업식에서도 많이 쓴다고 한다. 내가 이 노래를 들었을 땐 티 내지 않았어도 속으로 많이 울컥했던 기억이 남는다. 비스윗이라는 사람을 아예 몰랐었는데 그 기회를 통해 이 노래와 부른 사람까지 알게 돼서 나 혼자 많이 찾아봐 듣기도 했다. 이 노래는 가사가 머릿속에 뚜렷히 기억에 남는다. 졸업을 할 상황이 아니어도 누군가를 추억하거나 지나왔던 일들이 그리울 때, 누군가와 이별할 때도 들으면 많이 울컥한 감정이 들고 한편으론 위로가 될 수 있는 가사이기 떼문이라고 생각된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누군가와 이별 해야 할 순간이 온다면 추억을 많이 쌓아놨으면 좋겠다.
내가 살면서 슬펐던 순간은 많지만 굳이 정하자면 제일 슬펐던 순간은 졸업할 때와 정들었던 사람과 이별했을 때다. 졸업 전에는 누구와 이별한다는 게 그렇게 슬픈 감정인지 몰랐다. 졸업을 하기 전, 노래 연습도 즐겁게 또한 가벼운 마음으로 했었고, 학급 친구들과 추억을 굳이 쌓을 필요도 없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졸업식이 끝나고 이제 다시 초등학교를 다닐 수 없다는 생각에 이상하게 슬픈 감정에 잠시 벅찼다. 누구든 좋은 추억이 많았던 사람과 헤어진다는 건 슬플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소중한 사람과 시간을 많이 보냈으면 좋겠다. 아직도 문득문득 초등학교를 다니던 내가 떠오르긴 하지만 좋은추억이라 생각하고 그리울 땐 이 노래를 듣는다.
나는 가끔 추억에 잠길 때 이 노래를 듣는다. 그리고 제일 슬퍼서 기억에 남는 가사를 조금 소개한다.
돌이켜 보면 전부 좋은 기억만 남아있게 돼
이제는 돌아올 수 없는 나날이
어떤 모습일까 우리의 시작 앞에
새롭게 그려가야하는길
다른 꿈 다른 곳 다른 길을 가려한대도
다시 만나길 함께 꿈을 나눈 이곳에서
지금은 아무렇지도 않지만 가끔 이 노래가 생각 나기도 하고 돌아가서 추억을 조금이라도 더 쌓고싶다. 노래가사가 긍정적으로 말 하는 가사지만 듣는 사람은 그 상황과 노래가 잘 맞을수록 더 슬플것이다. 언제든 누구와 헤어져서 갑자기 그 사람이 사라질진 아무도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지나간 일에 후회하지 말고 지금 옆에 있는 사람을 더 아껴주고 추억도 많이 쌓아뒀으면 한다. 중학교 졸업이 아직 멀긴 하지만 중학교 1,2학년 종업과 중학교 졸업을 앞둔 나의 마음을 잘 표현하는 노래라서 '졸업'이 내 인생의 BGM이다
이 글의 글쓴이는 서흥중학교 학생이다. 남친이랑 자주놀고 돈을 흥청망청 쓰는 계획 없는 사람이다. 때로는 다른사람을 위로도 잘 해주지만 일단 끌리는대로 행동하는 기분파이기도 한다. 항상 긍정적이고 암기를 잘 해서 예전부터 받아쓰기와 영어단어시험은 자신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