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어디로갈까 Sep 04. 2024

늦여름을 달래줄 마포구 디저트 모음!

여행 뉴스레터 '여행 어디로 갈까' 마포구 편

1. 한강 에스프레소


ⓒ여행어디로갈까

아담한 매력이 있는 한강 에스프레소: 망원동에 위치한 '한강 에스프레소'는 '여행어디로갈까'의 최애 카페예요. 간판도 잘 안 보이고, 좌석도 몇 개 없는 카페지만 고즈넉한 분위기와 아기자기한 감성이 돋보이는 카페로 망원동에선 이미 유명한 곳이에요. 저희는 창가 자리를 좋아하는데 비 오는 날 앉아 있으면 분위기가 진짜...


첫 에스프레소를 마시다: 에스프레소 마셔 보셨나요? 한국에서는 에스프레소가 인기가 많지 않죠. 쓰디쓴 맛에 시원하게 마실 수도 없어서 여름에는 특히 더 손이 안 가는데요. (여름이나 겨울이나 우린 아아...) 그래도 가게 이름이 이름인지라 에스프레소를 시켜봤어요. 인생 첫 에스프레소이기도 한데요. 에스프레소를 주문하니까 탄산수를 한잔 같이 주시더라고요. 원래 에스프레소를 마시기 전에 탄산수로 입 안을 깔끔하게 정리한대요. 그래야 커피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제가 주문한 건 시트러스 에스프레소였는데요. 상큼한 오렌지가 더해져 에스프레소의 풍미를 한층 더 느낄 수 있었어요!(시트러스 에스프레소 사진을 깜빡...)


여름엔 슬러시&빙수!: 여름 시즌 메뉴로는 '시트러스 슬러시'와 '수박과 라임 미니빙수'가 있어요! 아쉽게도 빙수는 품절이라 시키진 못했어요. 대신 오렌지와 에스프레소 샷이 들어간 슬러시를 시켰답니다. 시원한 슬러시에 상큼한 오렌지 그리고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진 조합은 최고였다는... 슬러시 한 컵 비우고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위치: 서울 마포구 희우정로 97 1층

영업 시간: 매일 08:00 ~ 22:00 

가격: 시트러스 에스프레소 4.5천원, 시트러스 슬러시 5천원

sns: @hangang_espresso



2. 녹기 전에

ⓒ여행어디로갈까

요즘 제일 핫한 아이스크림 가게!: 마포구 염리동에 위치한 '녹기 전에'는 요즘 제일 핫한 아이스크림 가게예요. '녹기 전에'도 자리가 굉장히 협소한데요. (핫한 가게들은 왜 다 앉을자리가 없는 거죠...?) 자리는 협소할지언정 맛과 인테리어는 인스타 감성이 뿜뿜 묻어나는 곳이에요!


종류가 450가지...?: '녹기 전에'에서는 고수, 깻잎, 동치미 등 일반 아이스크림 가게에선 먹어볼 수 없는 특이한 맛을 먹어볼 수 있어요. 아이스크림과 잘 안 어울릴 것 같지만 굉장히 맛있다고. '녹기 전에' 사장님 인터뷰를 읽었는데 지금껏 출시한 종류가 450가지나 된대요! (31가지 맛 아이스크림 의문의 1패...?) 저희가 방문했을 때도 동화책과 협업한 '스윗츠츠', '숭숭멜롱' 신메뉴가 있었는데요. 신메뉴도 궁금했지만 저희 픽은 클래식한 쌀맛과 크랜베리였어요! 조만간 다른 메뉴도 먹으러 출동해야겠어요!


위치: 서울 마포구 백범로 127-24

운영시간: 일-월 12:00~22:00, 화 휴무

가격: 두 가지 맛 5천원, 세 가지 맛 1,8천원

SNS: @before.it.melts



3. 나팔꽃

ⓒ여행어디로갈까

안미츠 먹으러 왔어!:: '녹기 전에'에서 발길을 옮긴 곳은 광흥창역 인근에 위치한 카페 '나팔꽃'이에요. 이곳엔 아주 특별한 여름 한정 메뉴가 있는데요. 바로 일본식 디저트 '안미츠'예요! 안미츠는 우뭇가사리 묵으로 만든 미츠마메에 팥, 과일, 떡, 아이스크림, 꿀 등을 올린 디저트인데요. '나팔꽃'에서는 우뭇가사리 묵 대신 감귤, 찹쌀떡, 밤조림, 녹차 아이스크림 등의 토핑이 올라간 안미츠를 먹을 수 있어요. 비주얼부터 맛있어 보이죠? 안미츠에는 흑설탕 시럽도 같이 나오는데요. 취향에 따라 뿌려 먹으면 돼요. 안미츠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굉장히 잘 어울린대요!(사장님 추천 조합) 일본 가는 대신 광흥창역에서 일본 디저트를 먹어보세요!


위치: 서울 마포구 신수로 59 1층

영업시간: 08:30~18:00 월요일 휴무

가격: 안미츠 7,5천원 아메리카노 4.5천원

sns: @lalala_moriningcoffee



여행어디로갈까는 5,400명이 구독하는 여행 뉴스레터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발간됩니다!
무료 구독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선 링크를 통해 신청부탁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12,000원으로 떠난 성산동 여행!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