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더언니 Mar 23. 2022

간절함이 간사함에 잠식당하지 않게

이런 이성은 꼭 조심하기


유독 사랑이 간절한 사람이 있어요.



제 인생에서 다른 것들은 그래도 그럭저럭 잘 이루어졌는데,


이성만큼은.






정말 연애와 결혼만큼은,




왜 이렇게 내 마음 같지 않은지.


왜 내 계획만큼 맞아떨어지지 않던지.



나는 그냥 평범한 연애를 하고 싶은데..


정말 좋은 사람과 예쁜 사랑을 하고 싶은데.





항상 저의 연애는 엉망진창으로 끝나는 듯했죠.









사랑이 간절했습니다.




그리고 이제야 알았어요.




엉망진창으로 끝났던 모든 사랑은...



나의 그 간절함을,


간사함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을 만났었기 때문이라고.










나는 다른 사람과 달라.



너의 과거의 상처에서 겪었던 사람과, 나는 정말 달라.



넌 정말 나를 만나서 다행이야.



너는 나 같은 사람 만나야 해.



너를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은 나밖에 없어.








이렇게 확신에 차있는 사람이 다가오고 있나요?



조심하세요.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 끌릴 수도 있죠.



네, 당장 나는 사랑이 간절하기 때문에 이 말이 너무 매력적으로 들릴 거예요.


지푸라기 잡는 마음으로 또 그(녀)의 말을 믿고 싶어 지죠.




다시,


그래, 다시.



상처투성이 된 마음으로 다시 쏟아붓습니다.






하지만 조심하세요.



'간절함'이란 이렇듯 참 위험합니다.






간사한 사람은 간절함을 본능적으로 먹이로 삼습니다.











진짜 좋은 사람은,



이렇게 말을 하지 않더라구요.



'너에게 내가 최고야.'



강요하지 않고,


그저 좋은 것을 주려고 합니다.




잠잠하게,


생색내지 않구요.




그 간절함을 알기 때문에,



무작정 책임진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다만 조용히 옆에 있어줍니다.










사랑이 간절한가요?




좋은 사람은 좋은 사람을 만난다고 하는데...


내가 좋지 않은 사람이라서 그런 건가?


'끼리끼리'라고 손가락질하는 사람들 말에 자책이 되나요?





괜찮아요.




저도 그랬거든요.




그런데 저는 그 모든 간절함 끝에,



제가 원하던 것을 드디어 찾았고,


매일 누리며,


매일 감사하며 살고 있어요.




어느 날 짠 하고 나타나지 않았지만.


화려하지 않아도,




늘 따뜻한 그것.




그게 얼마나 소중한지.





오랜 간절함을 통해,


내가 정확하게 무엇을 원하는지 그릴 수 있었거든요.



땅에 파묻혀 있어도,


남들은 모르는 아주 작은 반짝임만으로도 알 수 있었어요.





그러니까,


그 간절함을 잃지 마세요.



간사한 사람에게 간절함을 함부로 내어주지 마세요.




상처를 입었어도,


여전히 사랑을 꿈꾸세요.






진짜 좋은 건요,



얻기 힘든 거니까요.










매거진의 이전글 배려의 정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