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18일 수요일 오늘
6월 18일 수요일 오늘.
어제는 지쳤던 하루를 보내고, 오늘은 사무실 책상에 앉아 오늘 해야 할일이 아닌 남은 6월 해야할 일을 정리한다.
오늘은 미스 럼피우스를 읽는다. 해야 할 일의 대부분이 책을 읽고 글을 쓰는 것이다. 그것은 사실 짧게는 2년, 길게는 10년 뒤의 내가 하고 싶은 일들을 위한 준비 작업에 관한 일이다. 그림책 관련 책을 쓰고 있다. 두 분의 선생님과 함께. 미미한 진전과 수 많은 계획들이 정리되지 않았지만 마냥 좋다.
내 에세이 전자책도, 지금 함께 쓰고 있는 책도, 아이들과 글쓰기 수업을 하며 만들었던 문집모음도 내 출판사에서 출간하고 싶은 욕심을 갖고 있다. 아직 출판사 등록도 안했으면서...
그리고 상담을 공부하고 상담센터와 오늘기억연구소를 꾸준히 하기 위해 여러방법으로, 정말 맨 땅에 헤딩하듯이 온전히 내 방식으로 준비하고 있다.
나는 그것이 세상을 아름답게 바꾸는 일이라고 여전히 믿고 흔들림 없이 그렇게 될거라 확신한다. 초긍정 에너지는 정말 내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무기인 건 분명하다.
텃밭, 뜨개공간, 작은 책방 겸 출판사, 사람의 마음을 다독이고 그림책과 글로 치유시키는 일.
이 모든 것이 이루어질 한 공간을 상상한다.
이 세상을 좀 더 아름답게 만드는 일이지.
오늘은 그렇게 앞으로의 일들을 위해 집중했던 나를 사랑합니다. 지금 나의 맨 땅에 헤딩이 분명 가치 있었고 변화시킬 일이었다는 걸 알게 되는 날이 올 거라 의심치 않습니다. 그리고 그 때는 나는 뭐라고 불리게 될 지 너무 기대됩니다.
오늘기억연구소(5555)
https://open.kakao.com/o/gHSKP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