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넷플릭스 프랑스 드라마 추천

by 마담엘리

프랑스 영화는 하드 코어하고, 난해하다는 인상을 갖고 있었다 (ex. 몽상가들, 아멜리에). 비극적인 결말을 가진 프랑스 영화가 많아서, 보고 나면 찝찝하고 후유증이 오래가 손이 잘 가지 않았다. 그러던 중 프랑스에 오는 것을 결정하고부터 넷플릭스에서 이것저것 찾아보게 되었는데, 대중적이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작품들도 많아 몇 가지를 소개해 보려고 한다.


1. 파리에선 사랑을(Plan coeur)

- 장르 : 로맨스 코미디

- 시즌 3개

출처 : Netflix

절친한 사이 엘자, 밀루, 샤를로트가 파리에서 살아가는 이야기이다. 각 에피소드 별 러닝타임이 30분 내외로 가볍게 볼 수 있다. 트러블 메이커 샤를로트와 친구 엘자, 밀루 각각의 개성이 뚜렷해서 보는 재미가 있다. 특히, 내가 생각하는 파리지엥 이미지가 딱 샤를로트인데 (기 세고, 할 말 다 하고, 감정적이면서 또 정이 많은), 시즌을 끝내고 나면 나도 프랑스에 이런 친구 한 명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드는 정이 가는 캐릭터이다. 아, 그리고 수록된 드라마 ost도 몽환적인 파리의 분위기를 닮았다.


2. 어쩌다 대선후보 (En place)

장르 : 정치 코미디

시즌 2개

출처 : Netflix

주인공 스테판 블레가 직접 제작, 감독한 정치 코미디 작품이다. 주제가 정치라고 해서 무겁지 않고, 가볍고 코믹하게 이야기를 풀어낸다. 파리 외곽의 가난한 청소년 지도자인 스테판 블레가 프랑스 대통령으로 선출된다. 정치인이라면 으레 그려지는 엘리트 한 모습과 거리가 멀고, 실행하는 정책도 파격 그 자체다. 정말 이런 지도자가 이끄는 나라가 좋은 방향으로 갈까라는 생각도 들고, 비현실적인 에피소드들이 많아 오히려 가볍게 보게 되는 드라마다. 부자들에게 적대적인 윌리엄한테 '프랑스가 이런 나라가 되면 좋을 것 같아?'라고 물어보면 만약에라는 건 없다며 잘라버린다.



3. 레아의 7개 인생 (7 vie de Léa)

장르 : 드라마

리미티드 시리즈

출처 : Netflix

소개한 프랑스 드라마 중에 유일하게 10대 레아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장르는 미스터리로 몰입도가 높다. 이야기는 레아가 강가에서 이스마엘의 시체를 발견하면서 진행된다. 이후, 레아는 잠에서 깨어나면 과거의 이스마엘과 그 주변 인물들의 몸에서 깨어난다. 가끔 '엥?' 하는 설정이 있지만, 회차가 진행될수록 이스마엘을 죽인 범인의 실체에 가까워지며 몰입도가 올라간다. 파리가 아닌 프랑스 소도시를 배경으로 해서 색다르고, 프랑스 학생들의 삶도 구경해 보는 재미가 있다.



4. 패밀리 비즈니스(Family Business)

장르 : 드라마, 코미디

시즌 3개

출처 : Netflix

제라르 다르몽, 줄리아 피아톤 등 프랑스 영화나 드라마를 즐겨보는 사람들이라면 한두 번은 봤을 프랑스 배우들이 출연하는 작품이다. 출연진 모두가 코미디 연기에 일가견 있는 배우들로, 쿵짝쿵짝 연기 합이 미쳤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가족이 주인공인 드라마로, 한국드라마에서는 보기 힘든 마약 사업을 주제로 하고 있다. 배우들끼리 합이 잘 맞아서 진짜 이런 프랑스에 진짜 어디엔가 이런 가족들이 살고 있을 것 같기도... 주제가 주제인지라 선정적이고, 잔인한 장면도 있지만 조셉 가족들이 유쾌하게 이야기를 풀어내 가볍게 볼 수 있다.



5.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10 pour cent)

장르 : 드라마, 코미디

시즌 3개

출처 : Netflix

프랑스 드라마를 좋아한다고 하면 이 작품으로 입문하지 않았을까 할 정도로 대중적인 드라마다. 캐나다에 살 때, 프랑스 친구에게 처음으로 추천받는 드라마였는데, 그 친구도 재밌게 본 작품이라고 한다. 배우를 관리하는 연예 에이전시의 에이전트들의 이야기로, 실제 프랑스 유명 배우들이 에피소드에 카메오로 등장을 한다. 우리나라에서도 리메이크 됐다고 하는데, 본 적은 없다. 프랑스의 다양한 인간 군상과 문화를 구경할 수 있고, 간혹 아는 배우들이 출연해 보는 재미가 있다. 프랑스 연예계가 돌아가는 방식도 경험해 볼 수 있다. 프랑스 드라마에 입문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드라마!

keyword
이전 06화6. 뚜흐(Tours) 데이트